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민 민원 편의를 위해 시청 민원실 창구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민원실 내 가림막을 설치했으며 민원 상담 마스크를 착용함에 따라 민원인과의 정확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양주시는 코로나사태로 민원인의 불편함을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하여 해소하고 있다
양주시는 코로나사태로 민원인의 불편함을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하여 해소하고 있다

이에, 민원실 가림막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 시민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 민원 상담 불편을 해소한다.

, 비교적 민원처리 소요 시간이 긴 여권 접수창구에 휴대전화 무선 고속충전기를 설치, 여권 업무를 보는 민원인의 편의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민원실 운영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다양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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