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지난 23일 덕계중학교에서 생명사랑 시민응원 프로젝트릴레이 활동으로 등교맞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명사랑 시민응원 프로젝트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생명사랑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누구나 참여해 서로 응원하고 배려하는 분위기를 조성,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범시민 캠페인이다.

생명사랑 프로젝트/
생명사랑 프로젝트/

이번 캠페인은 덕계중학교 학부모회와 희망나눔터가 연합해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온, 오프라인 수업 등으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고 청소년들의 사이버 폭력을 예방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 학부모는 우리 학생들이 공부와 친구문제,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이 많은데 모처럼 등교해 학부모님들의 응원과 친구 간의 편지교환 등으로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종성 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시민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사전 준비와 함께 참여해 주신 덕계중 학부모회와 희망나눔터 코치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덕계중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청소년, 직장인 등 양주시민 간에 서로 응원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등교맞이 캠페인 직장인 응원 캠페인 SNS 응원 챌린지 등 안전한 사회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