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이성호)18회 양주시민의 날을 맞아 양주시민상에 부문별 총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는 매년 시민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시정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시의 명예를 드높인 유공자를 각 실과소와 읍면동을 통해 추천을 받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18회째 맞는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18회 양주시민의 날기념식이 취소됨에 따라 20일 표창수상자와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파출소, 사회단체 사무실 등에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경기도민상 및 모범시민상 수상자들
경기도민상 및 모범시민상 수상자들

양주시민상 수상자는 법질서 확립 김재도(양주시 마을세무사) 사회복지증진 문지연(양주시 무한돌봄희망센터), 양효숙(양주시 새마을부녀회) 보건위생증진 박진영(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화예술발전 홍병욱(()한국국악협회) 재난대비확립 김용춘(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 농촌발전기여 유준희(양주2동 통장협의회) 지역경제활성화 장윤경(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환경보전 오외순(()미덕에너지) 체육진흥 이규석(시 장애인체육회) 교육발전 전남웅(교육발전심의위원회) 언론발전 최재훈(경인일보) 유관기관협조 김명기(양주경찰서 주내파출소) 교통질서확립 이창수(양주모범운전자회) 여성복지 이정자(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주시민상(주내파출소)김영기
양주시민상(주내파출소)김영기

아울러 양주시민상과 함께 나눔과 협동의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헌신한 11명에게 모범시민상,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도정발전 유공자 8명에게 경기도민상을 각각 수여했다.

김용춘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방역 봉사활동과 마스크 착용 캠페인에 솔선수범하는 새마을운동 회원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코로나19 영향으로 직접 사무실을 찾아 표창장을 전수해 준 양주시 관계 공무원들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정발전과 감동양주 실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헌신해 온 수상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코로나19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인구 30만 시대를 여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