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감각적 작품세계로 잘 알려진 국제적 시인 이유연 회장!
훌륭한 문학인들에게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의 가치를 확산시키게 된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 진입한 세계문화예술연합회 이유연 회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2020년대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20일 고대명강사 최고위과정 출신 배정자 명강사가 51호로 입단한데 이어, 세계문화예술연합회를 이끌고 있는 이유연 회장이 52호로 입단하였다. 이후 행코 책임교수 육성과정의 공동필수 과목인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 준전문가 1차 온라인 학습에 이미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국제웰빙대상과 시사연합신문에서 미술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유명인사 이유연 회장은 한국의 시문학 단체에서 독특한 감각적으로 작품 평가를 받고 있는 시인 예술가이다. 시의 매력에 빠져서 밤을 지세우기도 한다. 선과 미를 주제로 삼아 정서를 자극하는 특성있는 서정시를 짓는 문학활동으로 리듬감을 형성하며 독특한 메시지를 주는 시인으로 알려진 문학인이다.

이유연 회장은 훌륭한 시인들을 매체에 연결해 주는 세계문화예술연합회 회장으로서 한국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나라사랑 단체의 공동회장이기도 하다.

시인으로서만 아니라 서양화 작가로서 새, 사슴, 꽃 등 독특한 이미지를 담은 미술작품을 통해 세계적으로 국위를 선양하고 있는 화가이기도 하다. 이유연 회장은 국외미술인으로 폭넓은 미술활동을 할 뿐 아니라, 지역적으로는 인사동 문화의 거리 새단장과 상가 살리기 운동에도 열심을 다해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미술신문 운영위원 등으로 대한민국 문화발전을 위해 연구와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리더 커리어우먼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노스웨스트 시마르국립대 교과서 공동저자 이유연 회장 

국제대학교 교과서 저자로 등재되어 대한민국을 빛낸 이유연 회장은 노스웨스트 시마르국립대학교 교과서 공동저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유연 회장은 전세계 초대대전 기념전으로 한국미술을 선도하고, 미술비전, 미술교육, 문화, 역사등을 자신의 작품을 통해 글로벌시대 분위기에 맞게 전파하는 한국예술의 전령사이다. 

이번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진입한 이유연 회장의 소감은 이러하다. 

"제가 두달 전부터 행코 책임교수로 훈련을 받고 싶었으나 바쁜 일정상 추석이 지난 지금에서야 입단하게 되었다. 52번 행코 책임교수로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서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세계를 행복하게 하는데 앞장서는 행복멘토가 되도록 내면과 외면의 성장과 성숙을 위해 노력하겠다. 행복멘토 김용진 교수의 온라인 오프라인 멘토링을 잘 받고 선배 동료 행코 책임교수들과 소통의 문을 활짝 열어 교류하면서 나 자신부터 더 행복한 인생이모작을 개척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근래에 백신으로 사망하는 사례가 생겨 전 국민이 떨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누구에게나 안전한 백신이 빨리 만들어져 망가지는 육체를 치유하고 또 코로나로부터 예방하기를 기원한다. 그러나 모든 피해 국민의 심신을 모두 치유하는 강력하고 확실하고 부작용이 없고 저비용 고호율인 백신을 우리 협회는 행복 코디네이터들을 통해 이미 전국에 배부하고 있다. 그것중 하나가 바로 '감사-존중-나눔'이라는 행복 코디네이터 3대 실천운동이며, 행코 책임교수가 전국 곳곳에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우수사업장 대표가 온라인 과정을 수강하여 행코인턴이 되도록 안내하고, 영업장에 우수기관 인증현판도 직접 부착하고, 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뉴스를 통해 전세계로 실시간 알리고 격려하는 구체적인 행복사업이다. 이로 인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무너져가는 경제도 부양시키고 또 그러한 우수기관의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 확산으로 인해 살맛도 솟구치는 더 아름답고 멋진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이라고 요약했다.

이유연 회장은 행코 책임교수 과정을 거치고 나서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추진 우수 기관(사업장)'을 추천 및 선정하고 우수기관 인증현판을 붙이며 격려하고 확산하는 일에 적극 앞장서게 된다. 그리고 문학인들에게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를 추천하고 격려하는 일도 진행한다. 문학인들 중 이유연 회장의 추천이 필요하다면 먼저 이유연 회장에게 추천을 의뢰하면 된다.

시사연합신문에서 문화공헌대상을 수상한 이유연 회장

대한민국 행복하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며 다양한 행복 프로그램의 플랫폼으로 가장 앞선 NGO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 설립자 김용진 교수와 협회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행코 책임교수들 중에서 추후에 PPC(Post Professor Course)과정 이수자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운영하게 되는 행복충전소, 행복학교, 행복보건소, 행복방송국은 10년간 조용히 준비되어 온 히든 카드에서 이제는 행코 책임교수가 되는 사람들에게 오픈 카드가 되고 있다.

조만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되면,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코 책임교수 1천명과 행코 인턴 10만명이 펼쳐나가는 이러한 행복현장들은 대한민국의 행복정거장, 행복쉼터, 행복놀이터, 행복마당, 행복체험장 등 행복메카로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국내외 유력한 리더들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1천명 그룹에 합류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행복 코디네이터는 2020년대 신종직업군 중에서 선망의 위치로 등극할 것이라고 협회 관계자는 설명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나 5500여명의 시민기자가 활동하는 뉴스포털1의 뉴스를 검색하고 도움 받으면 된다. 뉴스포털1의 뉴스는 다음과 구글 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함으로서 뉴스에서 검색할 수 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은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