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심리극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4일(수) 13:20~15:00 까지  장성백암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심리극 공연으로 큰 호음을 얻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심리극 사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 사진 1

2020년 학교폭력·청소년폭력 추방운동 사업 ‘2020년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단순한 강의 형태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역할극에 참여하여 가해자, 피해자 역할과 역할을 바꿔 체험해보는 형식으로 운영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학교폭력에 스스로 대처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심리극에 참여한 장성백암중학교 1학년 학생은 “학교폭력 상황에서 방관자가 되지 않고 피해학생을 도와 가해학생에게 어떻게 대처할것인지에 대해 알게되었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 사진 2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 사진 2

이덕진 센터장은 “심리극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식전달식 강의가 아닌 체험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의 문제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운영과 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학교교육,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행사들은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