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용문119안전센타는 용문남여의용소방대 40여명과 합동안전교육실시

□ 양평 용문119안전센타, 용문(남,여)의용소방대원 가을안전산행 및 생활안전 교육

양평소방서 용문119안전센타(센타장 이용덕)은 지난 19일 용문의용소방대원 대상으로 가을안전산행 과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용문(남,여)의용소방대원 40여명은 이날 그간 갈고 닦은 안전지식을 바탕으로 응급조치 요령 실습도 실시하며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시 119신고· 대피요령안내 등 생활 속의 유용한 안전지식을 전달했다.

이용덕 용문119안전센타 교육중
이용덕 용문119안전센타 교육중

특히 실제 응급재난상황에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용 응급조치 장비를 활용한 체험교육을 실시해 안전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들었다.
코로나19시대에 방역1단계 수준의 개인방역지침 준수 및 교육장 방역을 교육 전  철저히
실시 후 안전한 환경 속에서 대원들이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이혜지 안전교관의 보충설명
이혜지 안전교관의 보충설명

이경영 용문남성의용소방대장과 고미영 용문여성의용소방대장은 “코로나19로 소규모 산행이 많은 요즘 요즘 가을 안전산행 및 응급조치교육을 직접 체험하는 이번 합동교육을 통해 양평 관광객 등 청소년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각종 사고에 대한 대처능력을 배양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신문방송기자협의회=권순신 기자〕

#용문의용소방대#용문남성의용소방대

저작권자 © 한국신문방송기자협의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