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구청 박용갑 중구청장
한광희 복지경제국장,이병석안전도시국장,안용호 총무국장,최상훈 기획공보실장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김지헌 위원장 추대
복지경제분과 위원장 김승수

좌측 대전 중구청 박용갑 구청장과 우측 문창동 보부상 김지헌대표 겸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장
좌측 대전 중구청 박용갑 구청장과 우측 문창동 보부상 김지헌대표 겸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장

2020년 10월 16일(금)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대전광역시 중구청 후생관에서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중구 제 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주민참여예산 설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박용갑 구청장은 공개선발 및 추천에 의한 30명의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들에게 개별적으로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대전광역시 중구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복지경제분과 위원
대전광역시 중구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복지경제분과 위원

박용갑 구청장은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임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에 대한 설명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피해와 지역경제는 물론  국가경제 또한 많은 피로감으로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이 과중되어 정말 힘든시기가 아닐수 없다며, 어려운 순간은 "이또한 지나가리라"긍정의 마인드로 이겨내고 코로나로 부터 안전한 생활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인사말을 했다.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박용갑 중구청장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박용갑 중구청장

1부와 2부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하였다. 1부에는 대전광역시 중구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을 하여 문창동에서 주민자치위원장겸 보부상 마트를 운영하는 김지헌 대표와 김승수 교수가 참석한 위원들이 추천을 하였으나 김승수 위원의 양보로 주민자치예산위원회 위원장에는 김지헌 대표가 위원장에 선출되었다.

박용갑 구청장으로 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는 김승수 복지경제분과 위원장
박용갑 구청장으로 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는 김승수 복지경제분과 위원장

2부 개회선언에 이어 국기에 대한경례와 위촉장 수여, 박용갑 구청장 인사말과 중구청 예산담당자의 2021년 예산전망 및 재정여건,2020년 주요 투자사업현황,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해 브리핑하였다.

이어 3개의 분과에서 각각의 위원장 선출을 하였고, 복지경제분과 위원장에는 우송대학교 김승수 교수가 선정되었으며, 복지경제분과 10명의 위원은 위원장에 김승수,장예원,박준규,한재명,박정하,노형종,함현자,허은순,김승수,김승우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