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재능인들의 재능으로 투자 수익 창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 주식 재능공유 마켓 캔들러 (사진제공: 캔들러)

개인투자자들이 값비싼 전문가들의 월정액 서비스를 받으면서도 실제 투자에서는 큰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불합리를 바로잡기 위해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투자재능 공유 마켓 캔들러(대표 이제민, www.candler.co.kr) 서비스가 올 4월 출시되었다.

캔들러 이제민 대표는 “개인투자자들이 월정액 서비스에 묶여있는 것이 아니라, 주식 정보를 필요한 내용만 선별적으로 얻을 수 있는데 핵심이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한 종목에 대한 분석이 필요할 경우 한 명의 분석가가 제공한 자료에 그치는 것이아니라, 캔들러에 등록된 다수의 재야고수, 투자전문가의 의견을 건별 자료의 형태로 구할 수 있고,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캔들러에 자료를 등록할 경우 판매자(주식 재능인)는 어떤 이득이 있나요?

그동안 주식전문가를 제외한, 주식 재능인은 자신의 종목분석 재능, 주식투자 노하우를 공개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노하우나 분석자료를 등록할 경우 이는 재능인에게 아무런 득이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캔들러에서는 이를 통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개인투자자들에게 우수한 콘텐츠가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 어떠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나요?

우선 판매자 등급제도를 두었습니다. 이는 해당 판매자의 현 등급을 통해 구매자들이 재능을 구매할 때 고려할 만한 사항입니다.

또한 자료 구매전 상세페이지의 소개 또는 본문내용 요약을 통해 개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자료는 즉시 자료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자료 평가를 통해 해당 판매자가 타인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재능인들은 어떤 방식으로 자료를 홍보할 수 있나요?

캔들러의 모든 게시판, 또는 자료등록 화면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자료 연동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할 경우 보유하고 있는 SNS 계정에 자료명과 URL이 등록되어 즉각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블로그에 소개내용을 등록할 수 있는 “블로그 홍보” 버튼이 존재합니다. 그외에도 컨텐츠가 등록될 경우 당사의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컨텐츠를 홍보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밖에 캔들러에서는 DART와 실시간 연동된 전자공시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종목에 대한 게시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캔들러는 우수한 주식/증권 재능인을 확보하여,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재능인과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전략이라고 말한다.

캔들러는 원활한 컨텐츠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시 전문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제휴전문가 또는 재능인에게는 파격적인 수수료 우대 정책과, 전용게시판 제공이라는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주식 재능공유 마켓 캔들러
http://www.candler.co.kr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