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승과 동시에 통산 13승 달성한 정일미의 우승 트로피[사진=KLPGA]
시즌 2승과 동시에 통산 13승 달성한 정일미의 우승 트로피[사진=KLPGA]

[스포즈=김길호기자]

정일미(48, 호서대학교)가 전라북도 군산 컨트리클럽(파72/5,839야드) 부안(OUT), 남원(IN)코스에서 열린 ‘KLPGA 챔피언스 클래식 2020, 9차전’(총상금 1억 원, 우승 상금 1천5백만 원)에서 최종합계 4언더파 140타(69-71)로 한 타 차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2승이자 챔피언스투어 통산 13승을 달성했다.

우승 정일미[사진=KLPGA제공]
우승후 미소짖는 정일미[사진=KLPGA제공]

정일미는 “모든 대회에 우승을 목표로 참가하고 있기 때문에 우승은 할 때마다 정말 기분이 좋다.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호서대학교 학생들에게 힘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최선을 다하면 뭐든 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상금순위 6위에서 2위로 올라선 정일미는 “이번 시즌 마지막 차전을 남겨두고 있다. 모든 선수가 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하므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것은 참 어려운 것 같다. 나 역시 우승과 상금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대회 우승자 정일미는 남은 골프 인생을 대해 “자신만의 색이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샷을 하는 선수다. 빨간색 보다는 잔잔한 하늘색 같은 선수가 되겠다.”고 답했다.

김선미(47)가 최종합계 3언더파 141타로 차지원(47,볼빅), 노양숙(46)과 공동 2위에 오르며 상금순위 1위를 차지했고 기존 1위였던 김복자(47,볼빅)는 22위에 머무르며 상금순위 3위로 밀려났지만, 상위권 선수들의 상금 격차가 작은 만큼 시즌 최종전인 ‘KLPGA 챔피언스 클래식 2020 10차전’에서 상금왕 자리에 오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축하받는 정일미[사진=KLPGA제공]
축하받는 정일미[사진=KLPGA제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