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선포식

광주광역시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은 당초 진행하려했던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 선포식이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대면 행사가 여러 차례 취소되면서 전국적 감염 확산 상황을 고려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소규모 행사 및 비대면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선포식 안내포스터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선포식 안내포스터

광주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 서구청 주최,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10월부터 11월까지 ‘비긴어게인 코리아’ 방송프로그램 형태의 랜선콘서트 5회를 매주 토요일 서구 관내 수련시설 4곳을 이동하며 진행 할 예정이다.

10월 12일부터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1회차 선포식은 주관하는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17일(토) 13시~15시 마재근린공원에서  소규모 행사로 진행 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마스크 착용 및 전자출입명부 작성(QR코드), 현장방역 등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비대면으로는 유튜브 “서구청소년수련관 라라센터” 채널로 통해 집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속에서 청소년과 지역시민을 비롯한 전국민을 응원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이러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