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가 서울시 뉴딜교육 일환으로 지난 14일 오전 9시 ‘이순신 리더십’ 주제로 이창호 저자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대열을 향하여 고도성장을 꾸준히 지속해 나가고 있는 바, 글로벌 스마트홈 산업이 글로벌 신성장동력의 핵심으로 떠올랐고,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과 부가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스마트 혁신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강의 시간에는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채 '대면 강의'를 실시했다.

이 저자는 “글로벌 스마트홈 리더들이 갖춰야 할 핵심소양인 ‘이순신 리더십’을 중점으로 시대와 미래를 꿰뚫는 통찰력을 갖추고 원칙에 입각한 ‘이순신 리더십’을 통해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도철구 본부장은 “오늘의 정보통신의 선진화를 위하여 앞장서고 있는 사람에게 가장 감동을 줄 수 있는 역사적 롤모델이 바로 ‘이순신장군’이다. 역경을 헤치고 솔선수범하는 이순신의 정신이 필요한 것이다. 이창호 저명강사를 통해 이순신 리더십의 본질을 깨우치고 새롭게 발돋움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저자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명인(연설학)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 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대표저서는 <팍스 차이나>, <이순신 리더십> 등 다수가 있다. 또한 이 저자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KBS-3라디오 <우리는 한 가족> 고정패널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지고 있다.

 
*사진: 이창호 저자께서 강의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