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지체장애인협회 박광석 지회장 취임후 많이 달라진다.
이천지역 지체장애인들의 실제적인 권리 찾기에 적극 앞장선다.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우수기관 선정된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천시지회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천시지회(경기도 이천시 서희로 7-14. 031-633-8851)를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추진 우수기관' 003호로 선정하였다. 실제로 이천시지회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임명받은 박광석씨가 이천시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으로 취임하고 나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 이천지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천시지회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박광석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이천시지회장으로 취임한 후, 이전의 회장이나 임원들이 추진하지 못했던 몇 가지 성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타시군에는 거의 다 있는 장애인 파크 골프장이 그동안 이천시 지역에는 없었는데 박광석 지회장이 취임후 장애인 파크 골프장을 추진하게 되었다. 

둘째, 이천시지회 박광석 지회장과 직원들이 시청, 각 읍면사무소와 파출소 등 행정관서를 일일이 순회해서, 장애인들의 시각에서 수정 및 개선해야 할 부분을 발견하여 연말까지 정책에 반영토록 하였다.

셋째, 장애인들이 하지도 못할거라고 생각했던 일자리를 창출해서, 실제로 10월 5일부터 4명의 장애인이 이천시내 관내의 불법주차차량 단속 및 계도요원으로 취업하게 하였다.

넷째, 노후되어 교체가 시급한 리프트 차량을 이천시와 협의해서 내년 1월에 4천만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

다섯째, 현재 공설운동장 자리에 주차복지타워를 2022년 3월 완공 목표로 추진하게 되는데, 완공이 되면 그곳으로 가장 큰 사무실로 이천시지회가 입주하도록 추진하였다.

여섯째, 집안에 머물고 있는 지체장애인들을 집 밖으로 나오게 하여 비장애인들과 어울려 살아가며 취업 및 사회활동을 하게끔 정책적으로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천시지회 조직도

한편 박광석 이천시지회장은 "제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통해 김용진 교수로부터 한가지 중요한 철학을 배우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행복은 경영되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우리 지체장애인들도 비장애인과 차별없는 대우를 받아야 하고 권리를 누려야 한다. 그런데 가만히 있으면 안되고 우리의 권익을 우리가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이천시 관내 장애인들의 권익에 적극 앞장설 것이다."

"우리 이천시지회가 관변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참 기쁘다. 전국적으로 더 많은 우수기관이 생겨나면 좋겠다. '감사-존중-나눔'이라는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역점사항이 범국민운동으로 발전되면 코로나 19 쯤이야 거뜬히 함께 해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적극적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우수기관'을 추천하도록 하겠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도록 힘을 합칠 것을 약속한다"고 우수기관 선정 소감을 기자에게 밝혔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싶거나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고 싶은 사람은 박광석 이천시지회장(031-633-8851)에게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애인골프협회 조직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