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꿈과도전 ‘광주광역시 지역 청소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사단법인 꿈과도전(이사장 김호림)은 10월 12일(월)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지역 청소년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역 청소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기념사진
지역 청소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기념사진

사단법인 꿈과도전은 2016년 9월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되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창조적인 학생 및 자주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광주 동구 지역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그리며 학업에 정진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사단법인 꿈과도전의 김호림 이사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지역사회의 더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사단법인 꿈과도전은 2013년 10월 23일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창립 이래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복지,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역사문화캠프, 4차산업혁명 과학캠프, 진로탐색 활동, 국제 캠프 등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2016년 동구 문화센터, 북구 우산 수영장을 위탁 운영하였으며 전국 최우수 체육시설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현재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꿈과도전 서구센터, 북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향후 2021년 10월 문을 여는 광주광역시 ‘동구청소년문화의집’을 운영하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육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