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크리스탈웨딩컨벤션에서 세미소 최고위과정 2기 입학식을 거행하다.
신임 원우회장에 이병철 대표이사, 감사에 신동철 변호사와 김인숙 대표 선출되다.

도도림의 세미소 2기 입학식전 원우들의 소통 모습

지난 8일 세종시에 있는 도도림평생교육원(원장 김정순)은 대전의 크리스탈 웨딩 컨벤션에서 '세종미래융합 소사이어티 최고위과정 제2기 입학식 및 개강식'을 성대하게 진행했다고 임태훈 부원장은 전해왔다.

임태훈 부원장에 의하면, 2기 입학식은 ‘뽀빠이’ 이상용 MC의 사회와 오프닝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후 개회선언, 축사, 내빈소개, 입학식사, 입학환영사, 원우소개, 원우회장 및 감사 선출 등의 순으로 훈훈한 분위기 가운데 진행되었다. 세미소 최고위과정의 신임 원우회장은 이병철 대한건국회경제사업단 대표이사가 선출됐으며, 감사에는 신동철 법무법인 유앤아이 변호사와 김인숙 (주)마음의정원 대표가 선출되었다. 

2기 원우회장 대한건국회경제사업단 이병철 회장 취임 인사

이날 2기 원우회장으로 선출 된 이병철 대한건국회경제사업단 대표이사는 "세미소 2기 원우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세미소 2기 원우들이 더 힘을 내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삿말을 하는 도도림평생교육원 김정순 원장

세미소 최고위과정은 총진행하는 도도림평생교육원 김정순 원장(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이 세상에서 세미소 과정은 인적 네트워크의 활기찬 가치와 능력을 체험하는 용광로가 될 것이다. 세미소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사회 각 리더들의 다양한 정보가 공유됨으로서 동반성장의 특효를 톡톡히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인삿말로 갈음했다.

내년 1월 14일까지 모두 16주에 걸쳐 진행되는 세미소 2기 과정은 국내 저명인사들이 교수로 참여한다. 뽀빠이 이상용 MC, 서울동부검찰청 임채원 단장, 정호승 시인, 대전대 성선제 국제변호사, 우송대 김영란 박사, 동국대 소재학 교수, 충남대 조남인 장군,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 도립대 류지원 박사, 도도림평생교육원 임태훈 부원장, 카네기 이태성 지부장 등이다.

교육장소는 세종시에 있는 도도림 교육장(세종특별시 나성동 716 참미르빌딩 305호. 044-867-6693~4)과 계룡스파텔(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로 81)에서 진행된다. 세미소에 관한 정보는 도도림평생교육원(http://dodorim.net)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세미소 2기 과정 커리큘럼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