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전국의 소상공인들과 줌을 통한 소통을 시도한다.
코로나로 인한 언텍트 시대에 걸맞는 화상회의의 일상화를 모색하는 대한상공협의회!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산하기관인 대한상공협의회(대상협) 회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남진테마파크 건립을 위한 스포터즈 모임'을 강남상인회와 강남상인대학을 중심으로 두차례 진행하면서 시범적으로 행사 상황을 줌을 통해 실시간 공유하면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보완책을 마련 중이다.

대한상공협의회 회장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대한상공협의회 회장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대상협 박재완 회장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상공인들로 구성되는 우리 대상협은 회원들이 전국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지역별 모임을 비롯한 소통에 큰 장애가 있었다. 우리 대상협 임원들은 이 문제를 줌을 통한 화상회의를 활성화 시켜, 정부 정책에 보조를 맞추면서도 우리들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한다. 특히 대상협 고문인 협회장 김용진 행복멘토의 제안에 따라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회장 김동호)처럼 대상협에서도 그동안 육성된 50명의 행코 책임교수중에서 대상협과 함께 할 행코 책임교수 자원을 신청받아 지역에 근거한 지부로 분류하고, 그 자원 중에서 적임자를 지부장으로 임명하여 대상협 소속의 전국 각 지부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대한상공협의회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갖춘 사람 중에서 소상공인이거나 자영업자 혹은 자영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가입하도록 문을 활짝 열어 놓았다. 만일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이 없는 사람은 12만원의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취득하는 비용이 필요하다. 자격증 취득은 온라인 사이트(http://행복자격증.한국)에 회원가입하고, 가입시 추천인 질문란에 '대상협'이라고 명시하고 12만원을 입금하고 행복 코디네이터 3급(인턴) 동영상 3개를 온라인 수강하고 취득하면 된다. 수강절차는 매우 간단하며 총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대상협의 회원이 되고 나면 월회비나 연회비는 당분간 없으며, 대상협의 줌을 통한 화상모임이나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