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학상장'을 모토로 평생학습 교육자로 뛰고 있는 '스마트교육센터' 권원희 대표!
이제는 제대로 된 행복멘토가 되고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47호 행코 책임교수 과정을 밟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입문한 권원희 대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입문한 권원희 대표

"SSRT기획전문가, 자기경영전문가, 소셜미디어마케팅전문가로서 대구 경북의 유명 프리랜서 미녀 커리우먼 특강강사하면? '스마트경영센터 한국워라밸연구협회' 권원희 대표라고 대부분 언급한다. 그것은 자기경영워라밸행복, 스마트폰자기경영, 청소년의 꿈과 비전 컨설팅을 주요특강으로 학교, 관공서, 기업체, 소상공 단체등에서 강의 잘하는 인기 스타강사"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소개한다.

권원희 강사는 스마트교육센터의 시니어강사과, 자기경영과, 스마트 도구과, 그리고 소설미디어마케팅과를 운영하는 강의컨텐츠 경영자이다. 시니어강사과는 가족상담전문가, 웰다잉 심리상담사가 되는 길을 안내한다. 자기경영과는 자기경영전문가, 정리컨설턴트, 디지로그한자지도사, 디지로그독서전문가, 그리고 강사과정 필수과정인 프리젠테이션전문가가 되는 코스이다. 스마트 도구과는 3P바인더, 씽크와이즈를 통한 디지털마인드맵이나 코로나 19로 활성화 되고 있는 ZOOM교육을 활용하는 스킬을 학습할 수 있으며, 소설미디어마케팅과는 1인기업가,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소설미디어마케팅전문가, 마케팅자동화셀링전문가, 1인미디어/크리에이터강사가 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다.

현장강의 능력이 탁월한 권원희 강사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으로 석사를 취득한 권원희 강사는 국제평생교육강사연합회 회장으로서 대통령직속인 국민정책참여단 단원, (사)한국자유총연맹 민주시민교육 전문교수 및 국제서비스협회 전문교수이며, 전 대구교육청 인성교육과 인문학 학부모교육 전문강사 출신이다. 또한 대구한국일보의 달서구청 출입기자로도 활동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고 달서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법무부 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받은 현장에서 액티브하고 다이내믹한 전문강사이다.

한편 2000년도부터 대한민국 상황에 근거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웰빙, 힐링, 행복 프로그램을 꾸준히 계발하고 행복 관련 전문서적을 출판하며, 연세대 등에서 명품강사와 명강사를 5년간 400여명이나 육성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47호로 훈련을 시작한 권원희 강사의 결정에 대해 이렇게 언급한다.

"코로나 블루가 한국사회에 미치는 정신적 정서적 피해는 매우 심각하다. 나는 2022년을 전후하여 COVID가 거의 제압된다고 본다. 그런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가와 유관단체 및 민관군이 함께 진력해야 할 것은? 국민행복감을 짖누르고 만신창이로 만들고 있는 코로나 트라우마를 확실히 치유하는 긍정심리 회복관련 정책과 세대별 힐링 프로그램이 절대 요구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그리고 코로나로 병약해진 부정심리와 정신병리현상, 부정정서 등의 치유에 가장 적합한 롤모델은 행복 코디네이터의 핵심 키워드인 '감사-존중-나눔운동'을 통한 긍정적인 분위기 참여를 통한 자존감과 자신감 강화라고 확신한다."

"따라서 내 예측이 맞다면? 향후 1년 뒤에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라는 행복멘토링 전문가가 대한민국에 폭발적으로 필요한 상황이 도래할 것이다. 최소한 인구 5만명당 1명의 행복멘토가 필요하다고 해도 1천명 이상의 전문가가 필요한 상황이 도래한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을 그동안 강사육성으로 달려온 권원희 대표가 예리하게 판단하고 확신을 갖고 결정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열차에 승차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권원희 강사가 지금까지의 알찬 경륜과 현장 지식을 갈아 엎고 밑거름을 삼아 행복멘토가 된다면? 아마도 자랑스러운 47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지난 8일 행코 책임교수 과정에 등록한 권원희 강사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온라인 과정(http://행복자격증.한국)을 통해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로의 훈련을 받는다. 거의 개념정리 차원의 학습 내용이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5종의 자격증을 받게 된다. 그러나 이 과정을 마치면 다른 예비 책임교수들과 함께 행복 코디네이터 디자이너인 김용진 교수로부터 직접 2일간의 대면 교육을 통해 철학, 심리학, 긍정심리학, 행복학으로의 이론적 전개 과정 및 행복한 삶을 컨설팅하거나, 행복한 삶을 교육하거나, 행복한 삶을 상담하는 기법등을 어린이, 청소년, 청년, 중장년, 시니어 등과 관련한 세대별 맞춤 사례로 훈련받고 이 과정을 마치면 행코 책임교수 임명장을 받고 전국 어디에서든지 공식 활동하게 된다. 대면 교육에서 훈련받은 해당 ppt 13개는 책임교수가 선물로 받아 활용하게 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비용은 현재 120만원이며 내년부터는 이 과정의 성격상 150만원으로 상승될 전망이다. 그리고 행코 책임교수는 MOU기관인 한국저널리스트대학의 기자과정 연수를 통해 행코기자단의 기자로 활동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코 책임교수가 되면 이 비용의 절반 가량은 협회가 지원한다. 권원희 예비 책임교수는 행코 책임교수가 되면 즉시 저널리스트대학 기자과정을 거쳐 행코기자단 2호 기자로 활동할 계획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미래를 앞당겨 준비하는 인생이모작을 하고 싶다면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행복 코디네이터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권원희 강사
행복 코디네이터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권원희 강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