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대추!" 만나는 사람들에게 대주 구매운동을 펼치는 보은농산물 우수 판매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보은군민의 행복을 위해 앞장선다.

김정옥 지점장

"보은지역 농업인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전국적으로 농산물 홍보를 더 노력하는 보은농협하나로마트지점이 되도록 거대한 온라인시장에도 적극 참여하며 앞서가는 지점장 김정옥이 되고 싶습니다. 그러한 평소 고민으로 로컬사업 활성화를 위해 몇개월 동안 다양한 루트를 구축하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뒤바뀌는 2020년대를 움직이는 신직업인 '행복 코디네이터(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880호)'를 알게 되었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도 거쳤습니다." 

"보은 지역 우수농산물을 전국적으로 적극 홍보하고자 한국시민기자협회의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기자과정도 수료하여 기자증도 받았습니다. 이제부터는 보은대추축제 온라인 뉴스 홍보를 출발점으로 우리 지역의 농산물 홍보를 전국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보은 농협을 믿고 로컬출하를 해 주신 조합원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착한 농산물을 출하 해 주시는 보은농협인이 마음껏 농사 지을수 있도록 보은농협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과 전직원이 더 열심히 앞장서겠습니다"

사찰과도 인연이 깊은 독실한 불교신자인 김정옥 지점장

우수한 보은농산물을 전국에 알리고자 발벗고 뛰는 보은농협 김정옥 지점장을 격려차, 한국시민기자협회 전국방송취재본부장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가 방송차량으로 8일(목) 낮 12시경 직접 방문한 보은농협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보은군 보은읍 보은로 143번지. 043-544-0777)에서 만난 분주하게 뛰어다디던 김정옥 지점장이 속사포처럼 내 뱉은 진심 담긴 일성이다.

보은읍 교사리에 위치한 보은농협하나로마트지점은 그리 넓지 않은 판매장임에도 불구하고 김정옥 지점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45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전국적으로 지지자들과 영세사업자들이 함께 손잡고 펼치고 있는 3대 범국민운동인 '감사-존중-나눔 운동'!

이러한 구체적인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김정옥 지점장과 보은농협은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는 모범 농협으로 손꼽히고 있다. 조만간 전국 농협 중 1호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회장(회덕침례교회 담임목사)과 대한상공협의회 박재완 회장도 보은농협하나로마트를 추천하고 있다.

"대추 하면 보은 대추잖아요? 무공해 보은에서 생산된 보은 대추는 그야말로 보약 중의 보약이지요. 보은 대추 많이 구입해 주세요. 보은농협하나로마트로 전화주시면 전국 어디든지 택배로도 배달 받을 수 있어요."라며, 말끝마다 보은 농산물 홍보를 부탁하는 김정옥 지점장!

코로나 사태 등으로 심신이 지쳐가는 보은 농민들에게 행복감을 강화시키는 행복 멘토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또한 보은 농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앞장서는 한국시민기자협회의 행코기자단 기자로서 살맛나는 보은을 만드는데 언론을 통해서도 앞장서겠다고 김정옥 지점장은 보은사랑에 흠뻑 빠져있는 자신의 야심찬 결심을 보여주고 있다. 

사찰에서 개최된 교육과정에서 김정옥 지점장과 동료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