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이성호)가 경기도 주관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 본선에 진출, 최소 30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시는 지난달 24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한 예선 심사에서 모두가 누리는 차별없는 생활건강, 경기 모두누리짐조성사업을 발표해 일반규모 사업 분야 최종 7개 시·군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는 경기도지사가 시·군에 지원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을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하는 사업이다.

대규모 사업 분야 공모에 16, 일반규모 사업 분야 공모에 11개 시·군이 참여해 대규모 4, 일반규모 7건이 본선에 진출했다.

모두가 누리는 차별없는 생활건강, 경기 모두누리짐은 삼숭동 장애인종합사회복지타운 내 부지에 지하1, 지상 3층 규모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센터에는 수영장(수중치료실)과 체력단련장, 다목적실, 론볼장 등 장애인 생활체육·재활 공간을 구성,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한편 양주시는 이번 공모사업 본선 진출 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년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0억원을 확보하는 등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 본선 진출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이 가능해졌다이달 중 열리는 본선에서도 최대의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