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에는 스피치와 마술교육으로 조옥성 행코 책임교수가 뜬다
11월 7,8일에는 대중음악, 합창, 스피치, 마술통합으로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전남 광양 어치계곡에 위치한 남도휴양촌(관장 조옥성 박사)에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조옥성 박사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프로그램을 힐링에 도움되는 세부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

여수시체육회 사무국장을 마치고 남도휴양촌 관장으로 취임한 조옥성 박사는 "제가 그동안 전라도 지역의 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행코 책임교수로서 취임한 남도휴양촌의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2020년 11월의 풍요로운 늦가을을 만끽하며 힐링, 웰빙, 행복에 관한 열정으로 전라남북도 지역의 대표가 되는 알차고 실속있는 강사 육성프로그램을 열게 된다. 특히 이번 11월 과정에서는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행복교수의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프로그램 지원으로 대중음악을 치유와 관련시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음악을 통해 행복과 치유 효과를 누리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강사요원을 육성하고자 한다"라고 프로그램의 성격을 소개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는 "평소 전라도 지역 강사들의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 명강사 조옥성 박사가 2020년대 코로나 이후 시대를 선도하게 될 행코 책임교수로서, 심리적 침체기인 현 시대 분위기에 맞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일은 참 행복한 소식이다. 코로나 블루 여파로 대다수 국민들의 우울증이 심화되는 이 싯점에 힐링과 행복을 구체적 목표로 삼고 잘 훈련하여 범국민행복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의식있는 강사나 지혜로운 강사지원생이 많아지기를 응원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객원교수이기도 한 조옥성 박사는 11월 1일에는 스피치와 마술교육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을 육성한다. 그리고 11월 7일과 8일에는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대중음악 치유이론에서부터 치매 치유, 민요체조를 통한 힐링, 디스코 장구, 노래교실 실무, 합창지휘법, 합창으로 배우는 리더십 등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서만 아니라 대중 강사 혹은 강사요원으로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 취득을 통해 대중음악지도(치유)사, 합창지도사로서의 활동도 하게끔 자기계발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