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들의 활기찬 시민운동이 유투버에서도 시작된다
연예인1호 행코 책임교수인 정서임 탤런트가 행복 코디네이터 아나운서로 등장한다

1980년대부터 KBS공채 9기 탤런트로 데뷔하여 쭈욱 텔레비전 안방극장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폭발적 사랑을 받다가 미국으로 이민가서 20여년간 미국시민권자로 살며 현지 방송국 아나운서로도 활동했던 정서임 탤런트! 그녀가 한국에 귀국하여 하는 일은 '나쁜 남자'와 '엄마도 여자다'로 세간의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연예인 가수로만의 일이 아니다. 순수 민간 NGO단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20년째 추진중인 범국민행복운동을 확산시키는 홍보대사로 뛰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우리 협회의 45명 행코 책임교수와 수천명의 행코들, 그리고 지금 온라인으로 행코과정을 수강중인 예비행코들에게도 큰 힘이 되는 멋진 일을 시작한 정서임 연예인1호 행코 책임교수께 행코 멘토 교수로서 특별히 감사드린다. 행코 문화 확산으로 인해 우리나라 전역을 짖누르고 있는 코로나 블루, 코로나 팬더믹을 극복할 힐링의 힘을 확산시키려는 목적과 실천방안으로 설립된 우리 협회 산하기관인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행코 부멘토교수),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행코총/회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 대한상공협의회(대상협/대표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도 너무나 좋아하고 있다. 정서임 책임교수의 고운 목소리로 유투브 영상뉴스를 시청할 수 있어 너무나 좋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해왔다.

연예인1호 정서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연예인1호 정서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정서임 행코 책임교수는 "제가 멘토 교수님의 지도를 받으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된 이후 대한민국에서는 행코가 벌이는 국민행복운동의 조속한 확산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정말 확신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동료 선후배 연예인들에게도 많이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나 준전문가 혹은 행코 책임교수가 되어 우리 함께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틈만나면 이야기 하고 이 멋진 일을 소개하는 중이에요. 제가 행복 코디네이터 문화를 더 많이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싶어 유투브 '정서임TV'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뉴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앞으로도 뉴스포털1에 송출되는 뉴스들 중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관련 뉴스들은 매주 1편 이상 영상작업을 해 볼려고 해요. 많은 응원 부탁 드릴께요"라고 참여를 주문했다.

연예인으로서는 1호 행코 책임교수가 된 정서임 탤런트가 읽어가며 설명까지 곁들이는 행복 코디네이터 영상뉴스는 유투브에서 '정서임TV'를 구독하면 항상 볼 수 있다. 구독만 아니라 좋아요, 그리고 한 줄 댓글도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도록 적극 안내하는 정서임 연예인의 연락처도 유투브에서 공개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사람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