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할 국민힐링체조 만드는 대한상공협의회
코로나 극복할 국민힐링체조 만드는 대한상공협의회
  • 이영숙
  • 승인 2020.09.26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협의회 박재완 대표가 확산시키게 될 코로나19를 이기는 힐링요법!
상공인 행복 코디네이터들이 조만간 직원들에게 국민힐링체조를 확산시킨다

대한상공협의회(대표 박재완)는 전세계인 78억명이 코로나19로 정신적 우울감과 육체적 질병 등으로 극심한 몸살 중이라는 것에 착안하여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우선적으로는 범국민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 일환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국민힐링체조 프로그램이 완성단계에 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한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한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대한상공협 박재완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서 행복 코디네이터의 실천적 운동이 가미되면 효과가 상승한다. 가령 김용진 국민행복강사의 행복인문학 코칭에서처럼, 긍정정서를 지키는 슈퍼 긍정마인드와 감사마인드를 강화시켜 정신건강을 유지하고, 몸에 정말 유익한 힐링푸드를 먹으며 안정적인 환경에서의 힐링라이프를 유지하여야 하는데, 이 때 가장 중요한 숨은 도구가 바로 힐링체조이다. 바로 그것이 국민힐링체조의 핵심 가치이다"라고 말했다.

국민행복을 위해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현재까지 육성한 44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중 한 명인 박재완 대표는 전국의 상공인들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 만들어 행복한 세상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펼쳐 나가게 된다. 대한상공협의회 회원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일반인 또는 개인사업자나 기업경영인은 협회의 안내를 받아 행복자격증 사이트(http://행복자격증.한국)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총 12만원)을 온라인으로 취득해야만 가입이 된다. 구성원들 모두 행복 코디네이터인 민간산학NGO단체인 대한상공협의회는 박재완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단계에 있는 국민힐링체조를 통해 국민건강에 구체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비전으로 땀 흘리고 있다.

이러한 박재완 대표의 노력에 대하여 대한상공협의회 고문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용진 교수는 "본래 우리민족의 조상인 단군은 그 당시 사람들의 정신적 리더 역할을 확실히 감당했다. 그것이 단군의 2가지 직능인 제사장과 통치자 역할이었는데, 현대적 설명으로는 사람들의 정신세계와 삶의 문화를 확실히 선도하고 추앙받는 글로벌 리더와 비교된다. 고조선 시절 글로벌 리더였던 단군의 DNA가 K-POP이라는 현대적 문화양식으로 드러나는 것이다. 강남스타일의 싸이, 글로벌 가수 비, 그리고 엄청난 특수효과를 세계적으로 누리고 있는 BTS가 한국인이라는 것은 우리 뿌리가 그런 세계적인 에너지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즉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 한국인 과학자나 정치가, 경제인, 학자, 종교인, 예술인, 문학인 등 다양한 글로벌 리더가 등장하여 세계 주역이 될 가능성도 매우 높다. 대한상공협의회 박재완 대표도 그 중 하나가 될수도 있다. 그가 대한상공협의회 회원 행코 인턴들과 함께 국민힐링체조를 전국의 사업장에서 새마을 노래와 국민체조처럼 펼쳐나가면 그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고 예견된다. 아울러 이 일에 작사 작곡과 음원을 재능기부 할 유명 음악단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재완 2020-09-26 10:19:09
전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국민힐링체조가 코로나극복의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