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일보사, KBS춘천방송총국이 공동주최하는“제23회 강원환경대상”
현역 육군간부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가 수상자로 선정 되다

강원도, 강원일보사, KBS춘천방송총국이 공동주최하는“제23회 강원환경대상”의 수상자가 강원환경대상 공적심사위원회 최종심사에서 다음과 같이 확정되었고 10월 8일 춘천스카이컨벤션에서 정부지자체 행사운영지침인 방역대책에 따라 50인 미만의 소규모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육군 간부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
강원환경보호운동대상 수상자 육군 간부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

행사 주최기관의 발표에 의하면 강원 환경대상에는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강릉),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부문상은 ㈜에코비즈넷(춘천), 환경보호운동 부문상은 1004환경지킴이봉사회(인제), 환경보전 및 생활실천 부분상은(주)지에스동해전력,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 부문상은 홍천 팔렬중학교 지명훈 교사가 선정되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교수는 "이번에 영광스러운 수상자가 된 육군간부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는 1004환경지킴이봉사회를 조직하여 활발한 환경보호운동을 펼쳐 온 애국군인이다.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강원도의 환경과 환경행정에 기여한 공을 공식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군 간부로서 본연의 임무에도 늘 충실할 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으로서 그리고 행복비타민을 퍼트리는 한국강사총연합회 인증강사로서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는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이대영 수상자는 “이대영장학회 및 봉사회 학생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할 것이다. 그래서 요즈음 실종되고 있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마음이 우리 사회에서 활기차게 일어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대영 장학회
지난 달 수상한 이대영 장학회 및 봉사회 학생부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