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및 코로나 블루(우울) 예방 가족 보드게임 진행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 보드게임을 통한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덕진 센터장)는 학교폭력 및 코로나 블루 예방 가족 보드게임 <Let’s Play> 프로그램을 장성 관내 60가족에게 신청을 받아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학교밖 청소년가족 보드게임을 통한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비대면 학교밖 청소년가족 보드게임을 통한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이번 프로그램은 2차시로 나뉘어 1차(9월 14일~17일) 신청, 2차(9월 21일~25일) 신청으로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19로 인하여 청소년의 심리 건강 증진 및 일상으로 복귀를 위해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지키고 코로나바이러스 19를 슬기롭게 예방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또한 최근 학교폭력이 저연령으로 확산, 정서적 폭력(언어폭력, 사이버폭력)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조기 학교폭력 예방을 목적으로 가정 안에서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가족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게 계획되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센터가 휴관 중인 가운데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 및 방역물품과 가족 활동 안내를 드라이브 스루로 배부하였다.
가정에서 함께 소통하며 보드게임을 해 보고 활동사진과 체험소감, 만족도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 선상에서 운영자 및 참여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바이러스 19 확산을 예방하는데 장성군민이 동참하도록 하였다.

가족 보드게임을 통한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
가족 보드게임을 통한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

참여한 참여자는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밖으로 나가는 것이 조심스러워 답답하였는데 가족끼리 다 같이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함께하니 기분 좋았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였다. 이덕진센터장은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활동으로 지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 19로 인하여 심리적 위기 상황에서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증진시키고 가족 내 소통에 도움이 되어 건강한 가족관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군(유두석 군수)에서 (사)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박종 이사장)가 위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 보드게임 이외에도 가족캠프 및 개인상담,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 운영을 통해 비대면 상담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js1388.or.kr)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