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우수운영기관 선정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2019년부터 운영 중에 있다. 올해 전라남도에서 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61개 기관 중 본 센터를 포함한 6개소가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품을 지급받았다. 본 센터는 작년에 이어 2년째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내었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진희)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의 노고를 격려하고 청소년의 활동 참여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위하여 활동실적에 따른 포상품을 지급하였다.

포상품을 지급받은 이oo청소년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센터의 임시휴관이 이어져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을 혼자서 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상담당관선생님께서 관심과 지도를 해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렇게 간식도 주셔서 더 힘을 내어 끝까지 참여하여 올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을 수료하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