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청 일주도로 어르신 교통사망사고 예방 전담강사가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다
이대성 경찰관의 제주도민 교통안전 캠페인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칭송이 자자하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인 이대성 경찰간부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인 이대성 경찰간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이달 25일 제주도경찰청 산하 서귀포경찰서 이대성 간부경찰관에게 국제웰빙대상 2020-12호를 수여한다"고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국제웰빙대상 심사위원인 김동호 사무총장(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회장)은 "이번 심사는 제주지방경찰청이 2019년 제주도 교통사고 사망자 15명 중 노인이 60%인 9명에 해당하는 것에 착안하여, 노령인구가 특히 많은 제주도의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이대성 경찰관을 어르신교통사고예방 전담 강사 요원으로 활동케 하여 큰 예방효과를 이룩한 공로도 심사점수에 한 몫했다"고 언급했다.

이대성 경찰관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2020-12호
이대성 경찰관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2020-12호

갑작스럽게 생각지도 못했던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게 된 이대성 수상자는 "오늘 사무총장님의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랐다. 제주도 파도소리를 들으며 치안과 안전봉사자로서의 삶에 충실하고 있을 뿐인데, 그리고 나보다 더 훌륭한 경찰관들이 우리 경찰들 중에는 참 많이 있는데, 나에게 영광스러운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해주니 감격스럽다. 남은 경찰관의 기간만 아니라 나의 여생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삶으로 국민을 위해 그리고 행복국가 건설을 위해 더 열정적으로 헌신할 것을 다짐한다"고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취재기자에게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대성 경찰관은 인천에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청소년기에 방황기를 거치고 22살에 백마부대에서 군복무를 시작했다. 전역한 이후 25살 청년기에 대한민국 경찰관으로 임용되어 지금까지 국민의 봉사자라는 신념으로 한 길을 걸어온 오뚜기 경찰관이다. 그는 50살에 경찰교육원 교수로 근무했으며, 가천길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관광학과 등에서 만학을 통해 자기계발을 이어갔다. 

경찰청 주관 전국 청렴나누미 워크숍에 참가한 이대성 경찰관

그는 데일카네기 CEO과정과 코치과정 수료, (사)한국강사협회 명강사육성과정 27기 수료했다. 성직자나 교육자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많이 취득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을 필두로 학교폭력예방사 및 상담사 2급, 행정사 등의 자격도 취득한 열정맨이다. 경찰청에서는 인성, 고객만족, 청렴, 동료강사와 경찰교육원 교수요원으로 전국 경찰서 등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던 명강사이다.

이러한 열정을 가진 수상자 이대성 경찰관에 대하여 국제웰빙대상 심사위원장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현재 제주도에서 주민들에게 존경받는 행복 코디네이터 경찰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성과 감성이 겸비한 모범 경찰간부이다. 이대성 교수는 30여년간의 경찰생활을 바탕으로 '위대한 고객'이라는 책과 '책 쓰고 승진하기'라는 책을 집필하고 출판하였는데, 독자들에게 큰 감동과 비전을 안겨주는 매력이 샘솟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경찰관 퇴직후의 인생이모작과 연계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정식으로 등록하여 현재 행복멘토 훈련을 받고 있는 그는 국제웰빙대상 수상에 매우 적합한 인품과 삶을 갖춘 지성인이다. 지역민들의 삶에 이처럼 적극적인 봉사자의 삶을 실천하는 경찰관이 적지 않다는 사실에 국민으로서 행복감을 느낀다" 심사평을 밝혔다.

참고로 국제웰빙대상은 대한민국 곳곳에서 국민행복을 위해 앞장서서 헌신하는 공무원, 기업인, 교육자, 성직자, 의료인, 정치인, 대중강사, 연예인, 문학인, 사회복지사, 요양사, 주부 등 다양한 봉사자들을 발굴하여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설립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2013년부터 약간명에게 수여하고 있는 영예로운 상이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도 온라인 강좌 수강후 국제웰빙대상 기념패와 표창장, 한국강사총연합회 인증강사(http://www.kangsanews.kr/myboard/gangsa) 임명장과 함께 받게 된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는 자연스럽게 우리 사회에서 행복 코디네이터로, 그리고 2천여명의 강사들이 소속되어 있는 한강총 소속 인증강사로 이전보다 더 폭넓게 활동하게 된다.

이대성 경찰관의 국제웰빙대상 수상을 축하한다. 그리고 대한민국 전역에서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의기소침해지는 현 상황을 긍정심리 강화와 행복비타민 확산하기 프로그램 등으로 국민행복을 모색하는 행복 코디네이터가 많아지기를 한국시민기자협회 5500명의 기자들도 함께 기원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