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아버지' 출판한 경찰간부 행복 코디네이터 1호 책임교수 공풍용 박사
'사춘기 아버지' 출판한 경찰간부 행복 코디네이터 1호 책임교수 공풍용 박사
  • 이영숙
  • 승인 2020.09.2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경찰간부 공풍용 박사가 자녀교육의 지침서를 출판하여 화제이다
경찰청 CS강사로도 활동중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공풍용 박사의 자녀 멘토링
공풍용 박사가 출판한 '사춘기 아버지'
공풍용 박사가 출판한 '사춘기 아버지'

"자녀를 양육하면서 정답은 없다고 생각한다. 세상 모든 부모는 내 자녀를 정말 잘 키우고 싶어 한다. 하지만 모든 자녀들이 다 똑같지는 않다. 아무런 문제없이 정말 잘 자라 준다면 무슨 걱정이 있겠는가? 사람은 완벽할수는 없다."면서 사춘기 자녀을 둔 아버지가 자녀와 갈등을 해소하며 소통하여 꿈과 희망을 갖게 해 주고자 노력하는 과정을 이 책에 담았다는 경찰간부 공풍용 박사!

경찰청에서 강의 중인 공풍용 박사
경찰청에서 강의 중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공풍용 박사

경찰청 산하 경찰간부로 현재 재직 중인 공풍용 박사! 그가 최근 청소년 자녀들을 양육하는데 길라잡이가 되는 '사춘기 아버지'(14,000원)라는 질풍노도 시기의 자녀를 지혜롭게 교육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청소년 멘토링 전문 서적을 출판하여 화제이다. 이 책은 시중 유명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는 "공풍용 박사는 시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자랑스러운 애국 경찰관이다. '마음속 눈물 꽃'이라는 그의 저서에는 그의 삶으로 보여지는 후마니타스의 따스함이 그대로 묻어 나온다. 그가 대한민국에서 인문학과 긍정심리학에 근거한 행복강사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3년 과정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 등록하여 매월 동료 명강사들과 함께 하드 트레이닝을 밟을 때 나는 그의 인격을 발견하였다. 그가 명강사 동료들과 함께 참여한 공저들, '행복강사들의 Talk Talk 튀는 인성특강',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사들', '행복강사단 명강사들의 행복 특강' 등에서도 그의 겸손함과 열정과 애민정신 등은 발견할 수 있다. 경찰관 1호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이기도 한 공풍용 박사는 경찰관 행복 코디네이터 1호 책임교수로 경찰가족들만 아니라 시민들의 웰리빙, 웰에이징, 웰다잉까지를 코칭하고 안내하는 웰빙강사로 그리고 행복 멘토로 더 보람찬 활동을 가속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전남 고흥에서 태어나 경찰이 된 공풍용씨는 꾸준히 자기계발을 한 모범 경찰관이다. 서남대학교 사회복지학박사를 취득한 이후 서남대학교와 순천제일대학교에서 강의하였고, 직장에서는 경찰관들에게 CS교육을, 지역 주민에게는 민방위 교육을, 학생들에게는 학교 폭력 및 청소년 비행 예방 관련 교육 등을 아주 재미있고 감동넘치게 실시하는 활기찬 대중강사이기도 하다.

2014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경찰위원회 위원장 임명장 받는 공풍용 박사
2014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경찰위원회 위원장 임명장 받는 공풍용 박사

공풍용 박사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강사 육성을 위해 연세대에서 설립 3년간 운영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서 명강사로 훈련받으며 2014년에는 경찰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되기도 하였다. 또한 동시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서도 별도로 훈련을 받아 10227호로 임명되었으며, 틈틈이 지역 리더들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되도록 안내하는 보람찬 일도 솔선 수범한 실무경력이 풍부한 행코 책임교수이다.

평소에 시민과 함께 살아가는 일에 앞장서는 공풍용 박사는 한울타리가족자원봉사단을 만들어 단장으로 2006년 8월부터 지금까지 가족과 단원들이 병원, 요양원,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공풍용 박사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심리상담사, 미술치료사, 인성지도사, 그리고 부모상담 자격증 취득 상담 등을 통해 특히 청소년 행복멘토로 라이프 코칭을 진행하기도 한다.

학교의 초청을 받아 학생들에게 직접 소통하는 공풍용 박사

시민의 지팡이로 도우미로 행복코치로 진정한 사회복지학박사로서의 삶을 적극 실천하는 애국경찰 공풍용 박사! 시민들에게 정말 존경받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공풍용 박사 같이 시민의 공복으로 따스하게 헌신하는 행복도우미 경찰 인재가 대한민국 경찰청에 더 많아지기를 한국시민기자협회 5500여명의 시민기자들도 기대해 본다. 공풍용 박사! 시민의 삶 속에 함께 하는 당신은 진정한 애국 경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