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서양화 화가로 활동 중인 이유연 회장이 국제웰빙대상 수상하다
문화예술계의 신바람을 일으키는 행복 코디네이터 이유연 시인이 주목받는다

“행복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세계문화예술연합회 회장인 행복 코디네이터 이유연 시인에게 국제웰빙대상 2020-11호를 수여한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국제웰빙대상 기념패
국제웰빙대상 기념패
국제웰빙대상 표창장과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증
국제웰빙대상 표창장과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증

이번에 다수의 수상 신청자들을 제끼고 영광스러운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게 된 이유연 회장은 소재나 자신의 세계에서 문학적 가치를 담고 언어적 표현을 다양하게 탐구하며 미적 특성 촉감들을 꺼내어 소재 감각의 균형을 복구하고 싶은 욕망과 상상력이 풍부하며 다양한 시를 쓰고 있다.

또한 한국의 시문학 단체에서 독특한 감각적으로 작품 평가를 받고 있는 시인이다. 시의 매력에 빠져서 밤을 지세우며 선과 미를 정신의 균형 초월할 수 있는 가치관을 서정적으로 정서를 자극하는 특성 시를 짓고 있는 문학을 통해 리듬감을 형성하며 독특 시인으로 메시지를 주는 시인이다. 또한 훌륭한 시인들을 매체에 연결해 주는 세계문화예술연합회 회장이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 이유연 회장
국제웰빙대상 수상자 이유연 회장

나라사랑 단체의 공동회장이기도 한 작가 이유연 회장은 시인으로서만 아니라 서양화 작가로서 새, 사슴, 꽃 등 독특한 이미지를 담은 미술작품을 통해 세계적으로 국위를 선양하고 있는 화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국제대학교 교과서 저자로 등재되어 대한민국을 빛낸 이유연 회장은 시사연합신문에서 미술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유명인사이다.

이유연 회장은 국외미술인으로 폭넓은 미술활동을 할 뿐 아니라, 인사동 문화의 거리 새단장과 상가 살리기 운동에도 열심을 다해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미술신문 운영위원 등으로 대한민국 문화발전을 위해 연구와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수상한 이유연 회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대자연의 희열을 담고 삶속에서 누린 경험들을 미적 감각으로 독특하고도 개성 넘치는 표현을 자유롭게 연출하는 예술가 이유연 작가는 자신의 작품 활동과 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치유하는데 적극 앞장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취득한 분이기에 심사위원회에서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앞으로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활동해도 참 좋을 인성을 갖춘 분이라고 생각된다”고 수상 선정이유를 밝혔다.

노스웨스트 시마르국립대학교 교과서 공동저자로도 활동하는 이유연 회장은 전세계 초대대전 기념전으로 한국미술을 선도하고, 미술비전, 미술교육, 문화, 역사등을 자신의 작품을 통해 글로벌시대 분위기에 맞게 전파하는 한국예술의 전령사이다. 이유연 회장의 국제웰빙대상 수상과 더불어 문화계 인사들의 활동이 더 활발해지고 있다.

이유연 회장이 수상한 2014년도 로마미술평론상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