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제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전체부문 장려상을 수상케 하다
직업군인으로서만 아니라 행복멘토로서 살아가는 사회 봉사자 이대영 회장

이대영 회장
청소년들에게 실천적 모범으로 희망을 안겨주는 이대영 회장

행복 멘토를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산하기관인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회장은 "최근 '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군간부 행복 코디네이터 이대영 상사가 단장으로 있는 '1004환경지킴이봉사단'의 2학년 김진선 학생 등 5명이 전체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고 밝혔다.

제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수여한 감사장 사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수여하는 이 상은 지난 9월 7일 언택트 시상식을 통해 유투브로 생중계 되었으며, 20여년간 사회봉사자의 삶을 살아온 이대영 단장이 이끄는 '1004환경지킴이봉사단' 팀장 김진선 학생과 김태양, 김인호, 이찬호, 이서하 학생등이 팀원으로 활동중이다. 이 봉사단은 '이대영장학회/봉사회 학생부'로 활동 중이다.

이 단체는 이대영회장의 봉사정신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기린중고등학교와 춘천기계공고 학생들과 2018년부터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2018년 제20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는 기린중 3학년 김진선학생이 개인부문 동상을 수상했으며 이번에 5명이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제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전체부문 수상자들(자료제공 이대영장학회)

이대영장학회와 이대영봉사회를 이끌고 있는 존경받는 봉사실천가인 행복 코디네이터 이대영 회장은 "앞으로도 이대영장학회와 이대영봉사회는 매년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그리고 이 시대 역할을 상실한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자의 삶이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치는 나눔활동, 이웃사랑에 근거한 애국활동임을 꾸준히 각인시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래머인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의 자원봉사를 발굴하고 사회의 나눔리더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미국, 한국, 일본, 대만, 아일랜드, 인도, 중국, 브라질에서도 개최되는 글로벌 청소년자원봉사자 시상대회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상에 이대영장학회 팀원들이 수상자가 되어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 위기의 대한민국을 건강하고 행복한 국가로 만들어 가는 멋진 리더들이 계속 육성되기를 기대하며 축하한다"고 인사를 보냈다.

이대영장학회/봉사회 특별활동(자료제공 이대영장학회)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