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엔 김태은 양...'미'에 김현지 양 선발

남원시는 지난 10일 오후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무관중으로 치러진 제90회 춘향선발대회에서 신슬기 양(23. 서울대 기악과 재학)이 미스춘향 '진'에 뽑혔다고 밝혔다.

또 '선'에는 김태은 양(22. 한양대 무용학과 재학), '미'에는 김현지 양(22. 국민대 도자공예학과 재학), '정'에 이채은 양(24.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졸업), '숙'에 신지연 양(24. 캐나다 토론토대학 재학), '현'에 임예랑 양(24. 부산가톨릭대 간호학과 졸업)이 각각 선발돼 트로피와 함께 상금을 받았다.

수상자 중에 춘향 '진'에는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 '선'에는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 '미'에는 트로피와 상금 200만원, '정,숙,현'에는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이 각각 전달됐다.

아울러 인터넷스타상 수상자(김현지)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춘향 '진'에 뽑힌 신슬기 양은 소감을 통해 "피아노가 전공인데 춘향전의 사랑가를 편곡해 아름다운 광한루원을 배경으로 춘향과 남원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춘향제전위원회는 지난달 15일 1~2차 예선 심사를 서류와 심층면접을 통해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와 방역지침 준수는 물론, 본선 진출자(최종 32명)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합숙훈련도 취소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울여왔다.

따라서 이번 제90회 춘향선발대회 진행 상황은 비대면으로 '남원와락'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최형영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