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공채 탤런트 정서임씨가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하게 되고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지점장 김정옥씨도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한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의 사회시스템과 생활풍습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다. 마스크로 무장하고서도 비대면 접촉 역시 제한해야 하며, AI기반의 온라인 중심사회가 되면서 점차 소외되는 인간의 부정심리는 극대화 되고 우울증도 급격히 증가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가운데 텔레비젼에서 안방인기를 독차지했던 유명 탤런트 가수 정서임씨와 한 평생 농협인으로 살아온 김정옥 지점장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오는 19일~20일 국내 행복 프로그램의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행복교수로부터 직접 훈련받게 되어 화제이다.

이들은 책임교수로 훈련받은 후 5종의 자격증과 책임교수 임명장을 받는다. 이후 자신의 영향력이 미치는 곳 어디에서든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 준전문가를 온오프라인으로 육성한다. 이 외에도 정부부처나 관공서, 기업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필요로 할 시에는 행복강사로서의 행복특강 활동, 라이프 코칭, 세대별 웰빙 상담, 중년과 시니어 대상 웰에이징 컨설팅, 호스피스병동이나 요양시설 등에서의 웰다잉 코디 등 구체적인 행복멘토 프리랜서로 활발하게 뛰게 된다.

정서임 탤런트
정서임 탤런트

서울예술대학교 촐업후 KBS공채 탤런트 9기로 입문한 정서임 탤런트는 "저는 KBS2의 '세자매'를 시작으로 주말연속극, '전우' 같은 반공드라마, KBS2 TV문학관, KBS TV소설, KBS1 대하드라마 등에서 연예인으로서 화려한 시간을 보냈고 미국으로 건너가 오랜기간 살다가 고국으로 귀국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타킹 채널이 주최한 '2020 백옥미인 모델선발제전'에서 최우수미인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지난 3월 2일 KBS1 '가요무대'에서 저도 가수로서 조항조, 주현미, 강민, 임수정, 삼총사 가수 등과 함께 무대에서 노래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는 내 인생에서 가장 의미있고 보람된 일을 하고 싶었고, 작년에 인생이모작 유투버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이동환 병무청장님과 함께 한남대학교에서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님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길을 이제서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앞으로는 탤런트가수 행복강사 정서임으로 국민들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열정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입문 소감을 밝혔다. 정서임 탤런트는 탤런트 1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된다.

김정옥 지점장
김정옥 지점장

농협 현직간부로서는 1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보은농협하나로마트 김정옥 지점장은 "농협직원으로서만 아니라 저는 틈틈이 보다 더 잉여적인 퇴직 이후를 고민했고 자기계발을 해 보았습니다. 은퇴설계사, 국제공인MSC(Mindful-Self Compassion) 명상지도자, 한국자살예방전문강사, 한국도형심리상담강사, 자연명상심리센터강사 자격 취득이 그러한 것들입니다. 그런데 늘 의문이 들었고 갈증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행복 코디네이터가 수십종류의 코디네이터라는 직업 명칭들의 최종 종착지라는 김용진 행복교수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확신이 들었습니다. 내가 더 보람된 황혼인생을 살아가려면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으로 코디하고 코칭하고 더불어 잘 살아가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입문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 및 전수자 김용진 교수는 "인기 연예인 활동으로 전국을 누비느라 매우 분주한 정서임 탤런트님과 농협인들의 선망을 받는 김정옥 농협지점장님이 이 혼란한 시대에 성직자, 의료인, 법조인, 상담가, 사회복지사 등과 같이 행복 코디네이터라는 행복멘토그룹의 일원이 되어 참 기쁩니다. 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 하고 있는 기존의 행코 책임교수님들, 그리고 이번에 참여하는 두 분과 함께 먼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10만명을 만들고, 이들 중에서 육성된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가 군부대, 교도소, 관공서, 관변단체, 사회복지기관, 의료기관, 학교, 교회를 비롯한 종교단체, 기업체 등 구석구석에서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하는 행복일류국가가 되도록 함께 뜁시다."라고 입단 축하인사로 갈음했다.

도형심리강의 중인 김정옥 지점장
도형심리강의 중인 김정옥 지점장

"대학교 철학교수를 접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를 설립한 김용진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2011년부터 행복강사를 집중 육성해 왔고, 그 정점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가 있다. 지금까지 15~16주 과정으로 부산사상구청, 사하구청, 한국해양대학교, 한밭대학교, 순천시민대학 등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2급)를 육성하였다. 이 과정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41명을 훈련시켜 배출하였다. 그리고 이들 행코 책임교수들은 전국 각처에서 각자의 직업과 관련하여 행복 프로그램을 활용하며 발전시키고 있다. 지금도 꾸준히 많은 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되고 있다. 이게 우리 시대의 요청이고 대세라는 확신이 들게 하는 증거가 아닌가?"라고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정서임 탤런트
대상을 수상한 정서임 탤런트

참고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먼저 온라인(http://행복자격증.한국)으로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각3급을 취득한다. 그리고 또 다시 온라인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2급을 취득한다. 이들 자격증은 모두 2011년부터 교재로 정식 출판되어 시중 서점에 비치되어 있고,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다. 온라인 비대면 학습 과정이 끝나면, 이 프로그램 디자이너인 김용진 교수가 직접 2일간의 면대면 눈높이 교육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전문성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1명~5명 이내로 맞춤 교육하는 전달교육에서 대부분 생소한 철학, 종교학, 사회학, 사회복지학, 자연치유학, 긍정심리학적 관점의 웰빙, 힐링, 행복에 관한 이론체계를 확실히 다지게 된다. 다소 어려운 과정이지만 행복강사로서의 이론적 기초를 든든히 하게 됨으로서, 행복강사로서 인간관에서부터 세계관까지 행복과 관련시켜 분석, 설명할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 과정을 하고 나서도 인문학의 깊이를 쌓고 싶어하는 지원자에 한하여 김용진 교수는 서양고대철학과 인문학을 40시간(4시간씩 10회) 진행해 왔다. 이 과정을 수강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 김효숙 책임교수, 최유정 책임교수, 김동호 책임교수, 신은재 책임교수, 박찬호 책임교수 등이 있다. 그리고 대전중앙침례교회나 남대전성결교회 담임목사를 비롯하여 수천명의 교인들이 모이는 8개 대형교회 담임목사들과 현직 교수들도 김용진 교수의 40시간 철학심화 과정을 이미 수료했다. 이론과 실천 프로그램에 균형감각을 가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http://www.kangsanews.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