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전태진, 이하 수련관)은 장흥군(군수 정종순)의 지원을 받아 2020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여름엔 라라라~탄!>을 8월 13일, 14일 양 일에 걸쳐 진행하여 청소년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관내 청소년 15명씩 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친환경적 소재인 라탄을 소재로 하여 나만의 작품(채반, 우드트레이)을 만들어봄으로써 과정을 통한 인내와 끈기를 배우고 결과물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잘 마무리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새로운 체험이라 더 재미있었다.’, ‘필요한 물건을 만들게 되어 좋았다.’, ‘다음에는 라탄으로 가구도 만들어보고 싶다.’ ‘겨울방학에도 하고싶다.’ 등의 활동 소감을 이야기하며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수련관은 또 다른 장흥군 지원 사업 중의 하나인 2020 청소년학습문화센터를 코로나 이후 새로운 세태를 반영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기획, <내가 만드는 사물인터넷 IOT>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모집은 8월25일 마감이며, 9월 중 8회기 동안 비대면으로 전기자동차, 마스크살균기, 스마트하우스 등의 사물인터넷 키트를 완성하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