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센터)는 청소년자원봉사 우수 사례 및 아이디어 발굴, 보급을 통한 청소년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도 전라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 활동사례(2019.9.1.부터 2020.8.31.까지 자원봉사활동 내용 및 결과)와 자원봉사 아이디어(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 제안) 부분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도내 거주 혹은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및 연령에 준하는 청소년이 개인 또는 동아리(팀) 단위로 응모가 가능하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http://www.jnyouth.or.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9. 11(금)까지 전자우편(jnyouth9000@hanmail.net)으로 접수 하면 된다.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전라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며 전라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심사를 거쳐 총 30개팀을 선정하여 11월 14일 부문별 여성가족부장관상, 전라남도지사상, 전라남도교육감상, 재단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과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따라 청소년자원봉사터전 관리, 자기주도 봉사동아리 운영지원 등 청소년자원봉사 영역에서도 지역의 중심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진희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있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도 우수 활동을 격려하고, 지역 특성과 디지털시대를 반영한 비대면 활동 등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보급하여, 지역 사회 인식 제고와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