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주거빈곤아동 환경개선 후원금 전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는 8월 27일(목)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1지구 광주에이스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주거빈곤 아동의 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 받았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1지구 광주에이스라이온스 클럽 기념사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1지구 광주에이스라이온스 클럽 기념사진

이번 후원금은 40년 이상 된 오래된 주택에서 공용화장실을 이용하며 샤워 시설 조차 없는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광주 북구 김유진(가명) 아동을 위해 광주에이스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담아 마련된 기금으로 아동의 안전한 주거지 마련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최한순 광주에이스라이온스클럽 13대 현회장은 “주거환경이 아이의 발달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누구보다 잘 아는 어른으로써 유진이 집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었다.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성장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광주에이스라이온스클럽에서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에이스라이온스클럽은 3년 전부터 김유진(가명) 아동의 어려운 상황을 접하고 주거 개보수 뿐 아니라 명절, 생일 등에 아동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 밖에도 중증 장애인 시설 물품지원, 취약계층 김장 및 도배봉사를 4년간 이어가며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에이스라이온스클럽과 같이 지역사회 소외된 아동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기업/단체/개인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