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도로변 가로수 및 산림 긴급방제 나서

관내 곳곳 가로수와 산림에 올해도 어김없이 미국흰불나방이 발생, 잎 마름 피해가 확산되고 있어 담양군이 긴급 해충방제에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긴 장마와 집중호우 이후 이어진 고온다습한 날씨로 관내 도로변 가로수와 산림 일부에 발생한 미국흰불나방 피해 방지를 위해 연일 긴급 방제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미국흰불나방은 인체에 노출 시 피부병이나 각막염 유발의 우려가 있고, 버즘나무,  벚나무류 등 활엽수에 피해를 주며 앙상하게 가지만 남겨 가로경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광합성 저조로 인하여 수세를 쇠약하게 한다.

이에 군은 긴급방제단 2개조를 투입해 도로변 가로수, 공원, 관광지, 산림의 왕벚나무 등 활엽수류 병해충 방제작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농약을 살포하는 화학적 방제와 함께 잠복소를 설치하는 물리적 방제작업도 병행 실시중이다.

군이 긴급방제에 나선 지역은 담양읍을 비롯 금성면·대전면·월산면 벚나무, 이팝나무가 많이 식재된 도로변과 산림 등 미국흰불나방 집중발생지역 또는 피해 예상지역 등이다.

이와관련 군 경관녹지 관계자는 “최근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산림과 가로수에 돌발해충이 증가하고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활동으로 피해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장광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