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구강보건센터는 지역 내 군부대 장병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인식 향상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비대면 구강보건사업 진짜사나이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감염 경로가 구강을 비롯한 호흡기이며 지역 내 포진하고 있는 군부대에서 집단생활을 하는 군장병의 건강이 시민과 불가분의 관계인 점에서 착안해 구강건강 향상은 물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올바른 잇솔질 방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불소용액 양치 등이다.

교육은 군부대 소속 구강보건담당자가 센터에서 제공하는 구강교육용품, 구강위생용품을 수령 후 구강보건 관련 유튜브 영상과 카카오톡 공식채널을 통해 대상 장병들에게 교육한 뒤 용품을 반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대는 군 구강보건담당자가 양주시 구강보건센터(031-8082-7160~3)로 전화 예약하고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군 복무 기간 동안 적절한 치아관리를 하지 못해 구강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는 사례가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바람직한 구강관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구강보건센터(031-8082-7160~3)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 공식채널 양주시구강보건센터일대일 채팅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