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대학교수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뛰는 이유?
진정한 힐링을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 명소를 제공하려는 조옥성 박사

행복한 삶에 대한 열정을 꿈꾸는 캠프 참석자들

민선7기 여수시체육회 초대 사무국장을 역임했던 조옥성 박사가 광양 백운산 자락의 휴양명소인 어치계곡 최상류에 위치한 '남도휴양촌(전라남도 광양시 진상면 백학로 1208-27)' 촌장으로서 그동한 해 오던 대중강의나 대학교 강의와 별도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을 남도휴양촌에서 매주말마다 적극 진행하고 있어 화제이다.

조박사는 지난달 자신의 명강사 멘토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 권오봉 여수시장, 30여명의 대학교수, 50여명의 연예인, 그리고 전라도 지역의 행복 코디네이터들을 비롯하여 전라남도와 여수시 공직자 및 민선의원들과 200여명의 지인들을 남도휴양촌으로 초청하여 자신의 인생철학을 담은 저서 '조조박사의 인생은 짬뽕이다' 출판기념식과 더불어 축제 및 힐링행사를 가진 것을 깃점으로 수준높은 자연캠프장인 남도휴양촌에서 본격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활동의 서막을 터트렸다. 

서울대와 연세대등에서 5년간 300여명의 명강사와 명품강사, 행복강사를 육성해 온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인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는 "30년 강의 경력을 가진 이학박사 조옥성 박사님은 자신의 인생 가치관과 번뜩이는 재치, 풍자와 해학을 통해 각박해가는 우리 사회를 통찰케 하는 유쾌한 웰빙 힐링 행복 캠프의 격조있는 멋스러움을 남도휴양촌에서 진행하고 있는 21세기 대한민국의 진정한 실천력있는 유명강사님입니다. 여러모로 잘 준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참 겸손하며 열정 또한 가득한 조옥성 박사님이 유수한 명강사님들이 훈련받은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의 동문이라는 것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님으로 훈련받고 폭넓게 잘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 우리 시대의 또 한가지 희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스탭들

"조옥성 박사님은 '여수항아'로 널리 알려진 가수 박미란 씨를 행복 코디네이터 운영자로 발굴 훈련시키고 있어요. 조박사님은 ‘할 수 있다’, ‘포기는 없다’는 긍정론을 무기로 전국 대학 및 공공기관,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힐링특강, 웃음치료, 매직 레크레이션, 행복 코디네이터 특강 등 실제적 에너지를 안겨주는 알찬 강의를 펼치며 참가자들에게 용기와 인내를 심어주고 있는 명강사님이시지요."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소개했다.

경제적 이윤 추구에서가 아니라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져가는 국민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가득 충전시켜 주려는 숭고한 목적으로 조옥성 박사가 직접 책임지고 열정으로 운영하는 남도휴양촌에서 진행하는 행복캠프! 조박사의 특별한 감동을 안겨주는 행복 캠프에 참가하고자 한다면 맑은 계곡물이 철철 흐르는 남도휴양촌의 주말 프로그램에 사전 예약하고 당일 입소하면 된다.

이미 경북의 청도자연캠프장(운문면 마일리 산 179)과 강원도의 삼척자연캠프장(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선골 775-1)에서 협회차원에서 장기전략으로 행복캠프를 직접 추진중인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호남권 행복캠프장으로 적극 추천하는 남도휴양촌에는 80여개의 평상과 숙소도 거의 완벽히 비치되어 있다. 또한 주말 프로그램에서는 연설스피치, 마술쇼를 비롯해 트롯 및 통기타 가수 공연, 행복 특강 등이 방문객들에게 서비스로 지원된다. 여기에 덧붙여 합창지도사와 대중음악치유사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캠핑과 야영을 즐기면서 웰빙과 힐링 그리고 행복을 찾아본다면 진정한 휴가의 맛도 더 크게 느끼지 않을까 싶다.

행복 캠프 행사후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는 참석자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