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수련원 나루학당, 코로나19 극복 방구석 챌린지 실시
목포시청소년수련원 나루학당, 코로나19 극복 방구석 챌린지 실시
  • 김승현
  • 승인 2020.08.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루학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구석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방과후아카데미가 휴원 기간이 길어지면서, 대면 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가정에서 영양, 위생 교육과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건강꾸러미’와 ‘랜덤박스’를 나루학당 참여 가정에게 나눠줬다.

건강꾸러미는 교육활동을 위한 ▲버섯 키우기 키트 ▲클레이비누 만들기 키트 ▲위생·영양 활동지 ▲칫솔․어린이 마스크등 위생물품으로 구성됐다.

랜덤박스는 ▲무드등 만들기 ▲모기퇴치봉 만들기 ▲DIY 공기청정기 만들기 ▲칫솔․어린이 마스크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꾸며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방구석 챌린지」 체험프로그램의 강의 과정은 모두 영상으로 녹화 및 편집하여 청소년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참여 결과물도 온라인 SNS등을 통하여 참여가정 모두에게 공유되었다.

나루학당 참여 어머님께서는 “목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는 나루학당에 아이들이 즐거워하며 다녔던 이유를 그동안엔 바빠서 몰랐는데,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나루학당에 등원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방구석 챌린지 프로그램 통해 나루학당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신경써주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왜 즐거워했는지를 알 수 있었던 좋은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