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역사에 남길 인물을 찾아 간다
또 다른 33인 독립선언서 인물처럼...

도전한국인본부로부터 '희망의 얼굴상'을 수상한 민갑룡 전 경찰청장

지난 23일 퇴임한 민갑룡 전 경찰청장이 퇴임식에서 '희망의 얼굴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회장 최금숙)가 공동으로 시상하였다. 수상자인 민갑룡 전 청장은 "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이다. 경찰과 시민은 하나이고, 국민의 희망 또한 경찰의 희망이다"며, "저희는 제복을 입은 시민으로서의 사명을 굳건히 완수할 뿐이다"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는 "꿈, 희망, 도전 등 3대 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희망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저희 단체가 국민이 희망을 갖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희망의 얼굴상'을 시상하고 있다”며 “경찰청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 빠른 대처로 타의 모범을 보여 이 상을 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도전한국인본부로터 '희망의 얼굴'상을 수상한 안철수 대표

도전한국인본부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지난 16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게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코로나19 대구 의료봉사와 관련해 '희망의 얼굴' 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수상자 심사와 선정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심사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김이환 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균형위원장이 심사위원장이며, 주성근 한성대 교수가 부심사위원장으로 심사를 맡고 있다. 특히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수상자들 중에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김용 전 세계은행 총재,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 장미란 전 역도선수, 고 채명신 장군, 방송인 송해 선생, 김태호 PD, 임권택 영화감독, 김홍빈 산악인, 소향 가수, 이정길 배우, 이국종 교수, 구본찬 양궁선수, 서장훈 전 농구선수 등이 있다.

도전한국인에서 수여하는 상을 수상한 유명인사들

범국민행복을 추구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도전한국인본부의 조영관 대표는 33인 독립선언서 인물처럼 역사에 올리는 인물을 발굴하는 이 시대의 선구자인 멋진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조대표의 생각에는 개인주의와 이기주의가 만연하는 이 시대를 이웃과 더불어 잘 살아가는 더 좋은 세상을 어떻게 만들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가득하다. 그가 자주 찾는 힐링장소인 도봉산 무수골에서 주말마다 동료들과 함께 모여 주말농장을 일구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산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정부 지침에 따라 2020년 도전한국인 시상은 방문시상으로 대체하는 민첩하고 합리적인 경영가인 조대표와 도전한국인본부에 박수를 보낸다"고 언급했다.

수상식에 참가한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와 함께 하는 멤버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전하고 수고하는 모든 분들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희망 프로젝트는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비영리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금까지 도전 페스티벌, 최고기록인증대회, 시상식 등을 통해 도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감당해 왔다. 조영관 대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희망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2020년 8.15광복기념 세계기록인증 챌린지'라는 행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이 행복마당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