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직업전문학원 주락기 원장
확실한 일자리 ! 청소 A 부터 ~ Z까지
소자본 창업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 창조
청소 전문가 양성의 메카

대전 서구 계룡로 509번길,35(탄방동 4층) 042)478-7890 '내일직업전문학원'
대전 서구 계룡로 509번길,35(탄방동 4층) 042)478-7890 '내일직업전문학원'

청소란 ‘사전적 용어로 우리가 살아가는 집 또는 일하는 곳의 안팍을 청결하고,위생적이고 능률적으로 생활할수 있도록 정돈하는 일을 말한다’

종전에는 청소라는 개념을 앞세우면 좀 부족하고 배우지 못한 사람들이 하는 직업으로  천시되던 시대는 이젠 먼 옛날의 부족한 인식의 소치로 치부되어 2,000년대를 기점으로 전문가의 영역으로 탈 바꿈하였으며, 2020년의 시대는 청소전문학원이 국가 지정훈련 교육기관으로 자리메김 할정도로  隔世之感(격세지감)을 느낄수 있다.

내일 직업 전문학원 주락기 원장(010-8407-4594)
내일 직업 전문학원 주락기 원장(010-8407-4594)

직업은 개인이 생활을 해 나가기 위해 수입을 얻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활동을 말한다.

소득을 얻어 의식주를 해결하는 수단 일뿐만 아니라,개인이 사회에 참여하여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맡는 일이다.

2020년 8월 5일 오후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509번길 35(태회빌딩 4층)에 위치한 '내일 직업전문학원' 주락기 원장을 인터뷰 하였다.

내일직업전문학원 내 강의실에 비치된 각종 청소용품
내일직업전문학원 내 강의실에 비치된 각종 청소용품

『2018년 3월 6일 설립』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주락기 원장의 평상시 철학은 “다같이 잘먹고 잘사는 그런 세상 직업의 귀천 없이 누구나 즐겁게 일할수 있는 세상”이라고 하는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문구를  실천에 옮겼다고 한다.

주락기 원장은 전문학원 설립전에는 은행에서 다년간 근무경험을 하면서 '제 2의 인생이모작'을 위해 직업상담사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배재대학교등 각종 기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교육에 참석 'Job' 대한 전반적인 '사회트랜드'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다고 한다.

강의실에서 전문강사의 지도로 '줄눈'실습을 하고있다
강의실에서 전문강사의 지도로 '줄눈'실습을 하고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직원으로 근무한 경험과 그동안 공부한 내용을 접목하고자 고용노동부 지정훈련기관인 중부권 최초 청소 전문학원인 ‘내일직업전문학원'을 창업(개설)하게 되었다.

현재 내일직업전문학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과정에는 ①청소전문가(기본마스터)과정  오전,오후,야간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내용으로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청소장비 운용 및 청소약품 활용법, 에어컨,세탁기 등 생활가전 분해청소,바닥청소,왁싱,줄눈시공외 기타청소를 배우며,

②정리수납전문가 과정 또한 오전,오후,야간반으로운영을 하고있으며, 생활주거지 영역별 청소, 옷장,화장대,주방,베란다 등 정리수납, 가사관리서비스 내용을 배울수 있다.

강의실에서 '정리수납전문가' 교육을 받고있다
강의실에서 '정리수납전문가' 교육을 받고있다

③컴퓨터 기초(사무행정 입문)과정 오전,오후, 야간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원도우 기초,인터넷활용, 한글,엑셀,파워포인트 문서작성에 필요한 내용을 가르치고 있으며, 기본적인 사항에 중장년층이 어려워했던 컴퓨터 부분에 자신감을 갖을수 있도록 '맨투맨 교육'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전광역시 서구청과 MOU체결을 통하여 '청소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많은 서구지역민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이론과 실무,자격증 취득을 12명씩 3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총60시간,1일 4시간씩 15일 단위로 운영을 하고 있다.

내일 직업 전문학원 교육과정 리플렛
내일 직업 전문학원 교육과정 리플렛

모집대상으로는 대전 서구 거주 '중장년층 취업희망자'를 우선으로 하여 면접을 통해 선발되면, 교재비,실습비 전액 국비로 충당되어 교육을 받을수 있다. 수료후 취업알선 및 소자본 창업과 연계를 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관리를 해주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정 훈련기관 ’내일직업전문학원‘「상담문의」는 042)478-7890, 대전 서구 계룡로 509번길 35,4층(탄방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이용시에는 ’탄방역‘에서 하차 2번 출구를 이용하여 개나리 아파트 후문 쪽으로 약 150m 정도 걸오오면 내일직업전문학원이 위치해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예방을 위해 교육생과 방문객 '천연탈취제'를 지급한다 주락기원장은 코로나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예방을 위해 교육생과 방문객 '천연탈취제'를 지급한다
주락기원장은 코로나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락기 원장은 “이제 청소도 전문 분야이며, 전문가로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배움을 통해 도전한다면 시장은 ’블루오션‘이라고 강조한다.”다양한 분야에 적극성과 신뢰감이 형성된다면 안정적으로 '직업과 소득'을 얻을수 있으며, 창업 오너로서 당당하게 살아갈수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청소와 관련한 다양한 전문분야 사업에 도전 정부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하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