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최유정 명강사
대한민국 국민의 행복한 삶을 앞장서는 행복멘토가 뛴다
행복강사를 꾸준히 육성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최유정(전 충북교육청 사무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특강

"OECD국가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벗지 못하는 대한민국! 코로나19 블루의 판데믹 공격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서적 불안감과 자존감 추락도는 급격히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행복전문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20년간 추진해 온 웰빙, 웰리빙, 웰에이징, 웰다잉, 힐링, 행복 등을 구체적인 삶과 관련시켜 코칭하는 전문자격과정인 행복 코디네이티 같은 행복 프로그램의 핵심 내용을 전국구 강사로 잘 전달하는 최유정 명강사 같은 스타강사가 정말 필요한 시대"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강력히 추천하고 있다.

최유정 명강사는 대통령 표창을 받고 30여년간의 공직자로서 충북교육청을 사무관으로 퇴직한 이후 2016년에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 입단하여 김용진 교수의 멘티로 훈련받았다. 명강사 훈련 과정과 별도로 김교수에게서 고대서양철학 40시간 과정으로 인문학강사 훈련을 받고, 또한 행복강사들의 강의 입문 교과서로 유명한 '행복특강의 핵심주제들'에 김교수와 함께 하는 공동저자로 참여하였으며, 김교수와 행복본부(http://행복자격증.한국) 본부장 정인경교수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과정에서 훈련받고 이제는 전국구 행복 특강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2018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객원교수로 위촉된 최유정 행코 책임교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객원연구원으로서 행복감소통연구원 원장, 감성스토리교육원 청주지사장, 한국자살예방센터 충북지부장 등 다양한 직책을 갖고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최유정 행코 책임교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민들의 심리적 대처능력 증진, 대면접촉 제한 때문에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증가로 인한 왜곡되어가는 인간관계 회복,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예방과 청소년위기 상담을 비롯하여 감정조절 마인드 컨트롤, 푸드테라피, 셀프리더십, 자기주도적인 건강하고 행복한 삶(비전,가치)을 제시하는 동기부여의 길라잡이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최유정 교수의 이러한 인기에 따른 강의 일정에 대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세종시와 금산지역에서 행복 코디네이터를 매달 수십명씩 육성하고 있는 권숙예 교수처럼 행복특강과 관련하여 최유정 행코 책임교수의 강의 일정도 빡빡합니다. 최근에 공주정보고, 세종지역 조치원여중, 영동 심천중학교 등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8월 3일에는 부여군세도면 행정복지센터 생활환경개선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관련된 행복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4일에는 영동미래고, 5일에는 감성푸드테라피 집단상담과 천안종합복지관 장애청소년대상 행복특강, 그리고 9월에는 서면중학교와 대전가오교와 오산장애인복지관 등에서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기자에게 소개했다.

충북대학교 대학원 출신인 최유정 행코 책임교수는 향후 행복강사 멘토인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전체 특강 주강사로 진행하는 '웰빙 힐링 그리고 행복 캠프'에서 푸드테라피를 통한 힐링이라는 짧은 강좌를 맡을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중장년 남녀를 위해 특별히 진행하게 되는 행복캠프는 자연 그대로가 살아 숨쉬는 청도자연캠프장(청도군 운문면 마일리 산179)와 삼척자연캠프장(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선골 775-1)에서 당일 프로그램으로 10인 내외의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5시에 종료되며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히 행복 코디네이터(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880호 등록) 인턴 자격증을 교육비 없이 무료로 발급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참가 희망자는 사람은 최유정 교수나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의 중인 최유정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의 중인 최유정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