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동구 효인성문화원 강사양성 과정에서 효4기 수강생들이 대전 한국효문화진흥원과 함께하는 [삼대가 효 문화 체험]을 강원도 영월로 떠났다.

효행도시 강동구 효인성문화원(원장 김재성)은 세대공감 어울림 "세족식"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자존감과 행복감을 안겨주고, 청소년들 인성함양 교육을 4년째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경력단절 여성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한 몫을 단단히 하고 있는데 코로나 수칙을 잘 지키며 2020년 7월 7일 효4기 수강생을 맞이하는 입학식을 치루었다.

 

강동구 효4기 입학식
강동구 효4기 입학식

매주 화요일 마다 이루어지는 효4기의 교육은 수강생들에게 공감과 더불어 감동을 주고, 교육의 일환으로 7월 28일은 대전 '한국효문화진흥원'과 함께하는 [삼대가 효 문화체험]을 강원도 영월로 떠났다.

 

강동구 효4기 삼대가 효 문화체험 김삿갓 박물관
강동구 효4기 삼대가 효 문화체험

삼대가 효 체험이란?

  30세 이하 1명. 65세 이상 1명을 꼭 포함한 전체 15명 이상의 사람들이 여행하면서 효 문화 체험을 겸할 수 있는 보건복지부 사업이며 대전 [한국효문화진흥원]이 함께 한다. 15일 전에 신청을 하면 간식. 플랜카드등 지원이 되고, 효 문화 탐방 지역을 65세 어르신이 강의 할 수 있는 기회도 드리고 강사료로 용돈도 드릴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대상지역은 대전, 경기도, 강원도, 충정남도, 충청북도, 전라북도등 6곳이며, 신청시 어느 지역으로 갈 것인지 지정해주면 효 탐방 할 수 있는 장소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사료는 4시간까지 지급되고 1시간당 7만원. 1시간 추가 될때마다 4만원씩 추가금도 있다하니 가족끼리, 친구끼리 함께 할 시간이 주어진다면 적극 활용해 보면 좋을 거 같다.

* 삼대가 효 문화체험 : 신청은 "효인성문화원"(02. 474-0079) 또는 "한국효문화진흥원"(김덕균교수 010-8789-0770)에 하면 된다

이날 효인성문화원에서는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청령포. 김삿갓 유적지. 고씨동굴. 장릉. 효열비"까지 체험을 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단법인 강원효문화원과 MOU체결도 간단하게 이루어졌는데, 두 단체의 효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이 기대된다.

 

왼쪽 서울시 효인성문화원(김재성 원장) & 사단법인. 강원효문화원(이만복 대표)
왼쪽 서울시 효인성문화원(김재성 원장) & 사단법인. 강원효문화원(이만복 대표)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