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양봉관리사에 이어 유투브마케팅지도사까지 육성하는 상인회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가 구체적인 실천에 앞장선다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3길 33에는 강남의 대표적 전통상권인 논현시장이 자리잡고 있다. 이곳 상인들을 중심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박재완씨가 강남상인협의회를 조직하고 강남상인대학을 통해 상인들의 자존감 향상과 더불어 코로나19의 공격으로 힘들어진 재래시장 상인들의 용기를 복돋우는 일에 적극 앞장서고 있어 서울특별시 관계자들과 주변 상인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20년째 지속적으로 대국민행복 실천전략으로 진행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훈련받은 박재완 교수는 강남지역 상인들의 마케팅활성화를 위해 자체상품권인 강남시장화폐 개발에도 관심을 갖고 추진중이다. 또한 도시인들의 레저 및 힐링을 목표로 도시양봉관리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민간자격으로 등록시켰으며, 최근에는 방송통신위원회의 관할하에 유투브마케팅지도사 민간자격을 등록시켰다.

유투브마케팅지도사는 영상촬영과 영상편집능력을 훈련시켜 지도자 및 강사활동을 직무내용으로 한다. 등급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장소는 봉은사로 33길 33(논현동) 237호 강남상인협의회 교육관이다. 

한편 남진테마파크를 논현종합시장 3층 옥상잔디광장인 이벤트광장 250평에 추진하고 있는 박재완교수는 "지난 7월 16일 남진테마파크 추진위원회(위원장 한유환, 농현종합시장 상인회장) 발족식을 남진 가수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오는 8월 6일(목) 오후2시에는 이벤트광장에서 추진위원들의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박재완 교수는 밝혔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국민가수 남진씨와 함께 강남상인들의 사기 진작 및 170만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인 역량으로 이 일을 열심히 추진하고 있으며, 상인대학 1기 교수단 30명과 강남3구 24개 상인회 24명 회장단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행복멘토이다. 또한 박재완 교수의 이러한 열정은 해당 강남구청 정순균 청장 및 지자체 공무원들을 비롯하여 민관합동으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어서 대한민국 각 자치단체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가 함께 뛰는 강남상인회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