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65회 강의를 진행한 서필환 명강사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이 추천하는 강사 육성과정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0기 수료식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0기 수료식

5,000번 강의목표 중 3,565회를 실천한 서필환(서일정) 성공사관학교총장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서울대와 연세대 등에서 명품강사아카데미를 운영할 때 명품강사들을 대상으로 초빙강의를 한 적이 있는 대한민국의 강의분야에서 잘 알려진 유명인사이다. 김용진 행복교수는 "서필환 명강사님은 지금까지 대중강사 육성의 어려운 길을 중단없이 달려온 강사 지망생들의 행복지도사이며 행복 코디네이터"라고 언급한다.

서필환 명강사는 명강사최고위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12기를 수료시켰다. 그동안 그에게서 293명의 강사들이 배출되었다. 이제 13기를 새롭게 모집하고 있는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총장의 강사육성에 대한 열정은 뜨겁다. 고려대역1번출구 라이시움 323호에서 진행되는 이 과정은 다음과 같은 특혜가 주어진다고 한다.

□ 수료식날 공저 명강사25시 출판회
□ 리더십 발휘를 위해 전원 직책부여
□ 발표력향상 위해 강사소개 윤번제실천
□ 파워포인트 초급과정 무료3회 실시
□ 명강사경진대회 앞두고 2회 코칭
□ 강사에게 필요한 민간자격증 8종 자율선택
□ 17강 70시간
※ 분야별 최고수준의 강사진과 골프회.
산악회.봉사회등 총원우회 활동 특징

이 과정에 대한 문의는 대표강사 서필환, 운영강사 남정희 조영순 강사에게 하면 된다. "코로나19 이변으로 대중강의 현장이 많이 중단되었지만 멈추지 말고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대중강사로서 다음 기회를 준비하는 것도 보람되고 좋을 것"이라고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설립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2대 원장 정인경 교수(행복본부장, 행복포럼 대표)도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대한민국 곳곳에서 대한민국을 살리는 일에 함께 뛰는 대중강사들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