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있는 여름방학, 함께하는 행복 ‘청소년자원봉사 1Day’운영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센터장 문수영)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5개 區 지원봉사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자원봉사 1Day”를 운영한다.

보람있는 여름방학, 함께하는 행복 ‘청소년자원봉사 1Day’운영 홍보물
보람있는 여름방학, 함께하는 행복 ‘청소년자원봉사 1Day’운영 홍보물

『청소년자원봉사 1Day』란 청소년이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자원봉사기관들이 알찬 봉사활동을 나누는 활동으로 봉사활동기관들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일감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나눔 실천으로 지역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8. 3.(월) ~ 22(토) 3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 1Day』는 코로나19에 대비하여 비대면 형태의 자원봉사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이 되며, 사전신청자에 한하여 운영된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사전 신청 후 체험활동 키트를 수령하고, 신청기간에 zoom을 활용하여 자원봉사 소양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활동, 활동소감문 작성 등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체험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물은 신청기관에 제출하여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청소년자원봉사 1Day』는 국가자원봉사인증정보시스템 ▲e청소년 자원봉사 Dovol(www.youth.go.kr), ▲1365(www.1365.go.kr), ▲VMS(www.vms.or.kr)에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운영프로그램 내용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gjcenter.net) 홈페이지 참고 (문의/ 062-234-0755)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