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구강보건센터,‘우리가족 함께하는 방구석 구강교실’운영
양주시 구강보건센터,‘우리가족 함께하는 방구석 구강교실’운영
  • 한찬우 기자
  • 승인 2020.07.3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구강보건센터는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우리가족 함께하는 방구석 구강교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36개월 ~ 15세 이하 아동과 부모님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정에서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구강교육용품을 대여한 가정에서는 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잇솔질 방법, 불소용액양치 사용법,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등 올바른 구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자녀와 함께 학습할 수 있다.

홍보문.
홍보문.
방구석구강교실 대여용품
방구석구강교실 대여용품

또한, 치면착색제와 덴티노트를 이용해 구강 청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충치 예방 진료인 치아홈메우기 체험교구를 통해 건강한 치아관리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센터는 구강교육용품 외에도 잇솔질 기록표, 색칠 공부세트 등 다양한 구강교구를 제공하며 교육수료가정을 대상으로 참여도 등을 고려해 감동어린이상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83일부터 28일까지 무료로 진행하며 구강교육용품은 최대 5일간 대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양주시 구강보건센터(031-8082-7160~3)로 전화 접수하거나 카카오톡 공식채널 양주시 구강보건센터일대일 채팅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구강보건센터 관계자는 매년 방학기간마다 실시했던 부모님과 함께하는 구강캠프교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대여 사업으로 전환했다자녀가 부모님과 함께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구강체험을 통해 구강질환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건강습관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