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에서 먼저 살아볼까요?”
“담양에서 먼저 살아볼까요?”
  • 장광호
  • 승인 2020.07.2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체험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담양군은 도농 간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귀농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는 귀농·귀촌 희망자가 5일에서 최대 60일까지 숙박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에 대해 탐방해 보는 체류형 지원사업으로 올해 11월까지 운영한다.

마을에서 직접 살아보며 문화관광지 탐방, 귀농귀촌 교육 참여, 귀농 선도농가 견학, 일손 돕기, 재능 기부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점수가 주어지고, 일정점수 이상 획득하면 수료와 함께 참여 이수점수도 인정받게 된다.

대상 지역은 전라남도에서 선정한 일반형 22개 마을·농가로, 담양군은 대덕면 운수대통마을(위원장 한성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주민등록 기준 전라남도 외 거주자로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가족으로, 홈페이지(https://live.jeonnam.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담양 운수대통마을(☎061-382-2626)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출향향우들 또는 지역을 방문해 보신 분들이 직접 살아보며 연간 2,000여 명이 귀촌하는 살기 좋은 담양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강성오 전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