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 (舊)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대기업과 중견기업 등 스마트팩토리 도입(예정) 기업의 CEO 및 보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의 보안위협과 대응전략 웨비나」를 오는 29일(수)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제조산업의 생산 운영이 멀웨어(Malware) 공격으로 중단되는 사고 등 보안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의 다양한 보안위협 상황을 진단해보고 보안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인사이트와 대응방안을 학습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본 웨비나의 1부 순서는 클래로티코리아 정해식 책임의 "생명과 산업을 위협하는 ICS/OT 보안", 2부는 안랩의 위수복 부장의 "OT환경에 대한 가시성 확보와 보안 위협 대응 방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본 웨비나를 신청하고 싶은 기업과 개인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http://www.kosmi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맞춰 혁신 구심점 역할을 하기 위하여 새롭게 출범한 민간협의체로, 2020년 하반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스마트산업 분야의 전문기관으로 활동하며, 회원사들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의 데이터, AI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