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은평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돌봄 교실 운영 간 가정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1차에 이어 2차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김영득) 방과후아카데미는 긴급돌봄서비스 운영 간 가정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1차 4가지 컨텐츠(꼬마 김밥 만들기, 하리보 비누 만들기 등)에 이어 2차 비대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2차 비대면 프로그램은 총 3가지 컨텐츠( 감사장 수여,  선생님을 이겨라, 무더위 탈출법) 로 진행되었으며, 1차 비대면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유튜브 채널 '은평 꿈찬TV'를 활용하여 참여 학생과 소통하였다.

참여 학생은 상장 용지에다가 요즘 감사한 가족에게 직접 제작한 감사장을 수여하고, 선생님을 이기는 미션을 수행하며, 나만의 무더위 탈출법 영상을 촬영하는 등 2차 비대면 프로그램은 좀 더 참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로 진행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앞으로 또 뭐 할지 기대돼요', '좀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는데 아쉽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긴급돌봄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돌봄에 참여하지 않고 가정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예정이다.

각 미션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 학생들의 인증사진
각 미션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 학생들의 인증사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