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최중환

수상자 최중환 사무총장 일행
수상자 최중환 사무총장 일행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멘토 역할을 하고 있는 최중환 행복 코디네이터! 그가 2020년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수상자가 되어 화제이다.

최중환 사무총장은 2020년 7월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 범국민  희망의 얼굴에 문희상 전국회의장,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전경찰청장 민갑용,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 석홍 국군의무사령관, 가수 코요테 등과 함께 희망의 얼굴상을 수상하였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범시민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최중환 교수는 세계문화예술 CST연합회 사무총장으로 사단법인 종합문예유성에서 서울지부회장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충남 서산 출신의 행복 코디네이터가 대한민국의 유수한 리더들과 함께 큰 상의 영광스러운 수상자가 되어 기쁘다"라고 축하인사를 전하였다. 

"15년간 논술 미술학원 원장으로서 사회교육, 특히 인성교육의 지도자 역할을 충실히 진행해 온 최중환 교수는 소년소녀 가장 돕기, 무의탁노인 급식봉사, 장애인 문화위원장으로서 자원봉사도 꾸준히 해 왔으며, 지금도 자원봉사자의 삶은 이어지고 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는 귀뜸한다.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행복교수가 적극 추천하는 최교수는 "나의 성공과 타인의 성공’을 돕는 성공 멘토로서만 아니라, 더 나아가 행복감을 고취시키는 행복 코디네이터로서의 소명감을 갖고 살아가고자 한다"는 평소의 좌우명처럼 사회활동에도 적극 참여한 까닭에 몇 년 전에는 의인으로서 자랑스러운 한국인 사회봉사대상도 수상하였다. 그는 문화적 교류와 아름다운 예술을 통합하는 시인으로서, 사단법인 종합문예유성 사무총장 서울지부회장으로도 현재 아주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