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부정심리를 치유하는 전문가들이 뛴다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의 캠핑카가 전국을 누비고 있다.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의 캠핑카가 전국을 누비고 있다.

코로나19의 기세가 꺽이지 않고 있는 까닭에 대한민국 국민들의 부정심리는 점차 짙어지고 있다. 코로나19의 광풍이 대한민국 전역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고 사람들은 점차 활기를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위기 상태를 방관하다가는 나라 전체가 무너질까 걱정이라고 난리이다.

이에 대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는 "2018년도에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연구발표한 설문결과에서 등장한 신조어인 '리본세대(Re-born Generation)'의 특징처럼, 괴물 코로나19와의 장기전으로 인해 타인과의 접촉이나 간섭을 꺼리는 개인중심주의가 범국민적인 의식과 습관으로 고착화 되는 것이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진단하면서 "힐링 웰빙 행복이라는 3대 키워드로 대한민국 되살리기 운동을 추진해야 하는 막중한 시대적 사명감을 우리 행복강사들은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타개하는 범국민운동을 전국 각곳에서 행복전문가들에 의해 확산시키자는 목적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지난 주말 강원도 삼척시에서 웰빙과 힐링에 가장 적합한 조건을 갖춘 유명명소인 가곡면 선골 상류에 위치한 행복강사들을 위한 협회 소유의 임시 캠프장에서 캠핑카 모임을 가졌다. 

생활 오염원들과는 아주 멀리 떨어진 까닭에 전국에서 거의 4계절 내내 캠핑족이나 자연인들이 몰려드는 가곡면 풍곡리의 덕풍계곡보다 더 자연 그대로가 살아숨쉬는 숨겨진 비경의 선골, 즉 가곡면 풍곡리 775-1번지에서 힐링 웰빙 행복 캠프를 위한 준비모임을 가진 것이다. 이 모임은 김용진행복교수와 김교수에게서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로 훈련받은 소수의 멘티들이 참가하였고, 협회 캠프운영본부에서는 금년 8월말부터 비정기적으로 캠프를 진행할 중부권 장소로 경북 청도군 운문면 마일리 산179번지를 선정하였다.

한편 "국내 최초로 2000년도부터 웰빙과 관련하여 한국에 맞는 행복 프로그램 설계와 교육, 그리고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과 명품강사아카데미, 행복강사단, 행복강연센터, 교회행복학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강사 육성에 앞장서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국민행복을 위해 적극 앞장서는 언론사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으로서 국민들의 긍정심리 강화와 행복지수 향상 및 자신감 확산을 위해 5천4백여명의 시민기자들과 함께 가일층 노력하게 된다. 또한 이러한 일에 관심갖는 지도층 인사들을 시민기자로도 밝굴 육성하는 일을 전국방송취재본부장으로서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일에 관심있는 사람은 김용진 교수에게 문의 하면 된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